[2018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실무형 IT 인재양성 전문 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20년간 IT 인재를 양성해온 KH정보교육원이 7월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IT교육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1998년에 개원한 ‘KH정보교육원’은 실업자 재취업 교육을 통해 실업극복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IT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실무형 IT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는 IT 전문 교육기관이다.

KH정보교육원은 자바 프로그래밍과 정보 보안 전문가 과정을 특성화하여 교육 중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100% 국비무료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의 수강 기간에는 1:1 맞춤 상담을 통해 수강생의 진로 및 수준을 파악하여 수준별 개인 학습법을 제시해준다.

해당 교육원은 최적의 교육환경을 통해 인간중심의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NCS기반의 실무중심 교과과정 및 수강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시행 중이다.

특히 실제 IT기업 실무자 및 인사담당자, CEO를 초청해 IT업계현황과 직무에 대한 특강 및 실전대비면접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높여주고 있다.

KH정보교육원 관계자는 “브랜드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다. 앞으로도 국내IT기술과 변화를 선도하며 IT인재 양성 교육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521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으며 최종 49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