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리치는 콘텐츠 전문기업 ㈜브레인콘텐츠의 자체 브랜드로 통계학을 근거로 한 로또 분석번호를 제공한다. 로또정보서비스 시장 점유율 약 70%(결제액 기준)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8년 3월 7일 국내 로또1등 당첨자 최다배출 기록을 공식 인정받아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 최고의 로또명당’ 타이틀을 획득했다.
현재까지 로또리치가 배출한 1등 당첨자 수는 84명이며 당첨금액은 1,776억원이다. 2009년 로또정보서비스 플랫폼 출시 이후 단 한건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가 없었으며 정보보안 관련 104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모두 통과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ISMS 인증도 획득했다.
아울러 미국현지 법인을 설립해 파워볼·메가밀리언 분석시스템 `로또피아(Lottopia)`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고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호주의 복권시장을 타깃으로 글로벌 시장진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브레인콘텐츠 장대용 대표는 “로또리치는 로또정보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정확하고 투명한 사실확인을 통해 증명된 당첨사례만을 전달하고 있다”며 “오직 로또리치만이 가능한 기술력으로 고부가가치 종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