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한국맥널티,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 한국맥널티가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원두커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맥널티는 1997년 설립된 이후 2011년에 국내 원두커피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2016년에 한국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시작으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두커피 대중화를 위해 액상타입의 포션커피, 핸드드립의 원두커피 등을 개발해 500여종의 레시피와 특화제품 특허를 보유한 업계 최고의 원두커피 기업으로 성장했다.

한국맥널티의 여름시즌을 겨냥한 맥널티 알레안드로 아이스커피는 월드바리스타 챔피언 출신 알레안드로가 직접 개발해 꾸준한 판매를 기록 중인 한국맥널티의 베스트셀러다. 기존 아메리카노 스위트, 헤이즐넛 향에 이어 우유를 활용한 카페라떼, 밀크티라떼 두가지 맛을 추가 출시했다.

또한 커피시장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21년 만에 BI로고를 변경했다. 기존 맥널티 로고에 있었던 강직함과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기호의 뿔 모양에서 코스타리카 전통 커피 추출기구인 코레아도르에서 영감을 받아 맥널티 영문 철자 중 M과 C를 활용해 커피 추출 기구를 연상시킴으로써 맥널티커피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밝혔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