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젠틀맨플라워, 전국 꽃배달 전문 브랜드
전국 꽃배달 전문 브랜드 ‘젠틀맨플라워’가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꽃배달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젠틀맨플라워는 대한민국 꽃 배달 서비스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환경경영 시스템 ISO 14001과 품질경영 시스템 ISO 9001의 인증규격에 적합함을 인증을 따낸 기업으로 온라인 화훼산업을 이끄는 선두 기업이다.

기존 업계에서 판매하는 것 외에 '인간화환', '미니화분', '용돈박스', '미니축하화환'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알리고 있다. 이 결과 기존의 화환, 개업화분, 동양란 등을 구매하는 타겟인 기성세대와 젊은 소비층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자사 홈페이지와 오픈마켓(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SSG)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체크아웃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 입점해 고객들이 어떤 경로로든 쉽게 마켓을 찾을 수 있게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젠틀맨플라워 임대현 대표는 "이제 식물은 기존의 '원예'라는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인테리어소품'으로 인식의 전환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빨리 읽고 반영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킨 결과라 생각하며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