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11월 제품안전의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표창했으며 NICE평가정보의 기술평가 결과 기술사업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임을 인증 받았다. 또한 제조부문 안전인증 35건, 전자기장 환경인증 24건, 적합등록필증 35건, 품질인증 등도 보유하고 있다. 신제품·신시장 개척으로 미국·러시아·베트남 등 수출로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18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사전 기초 조사를 거쳐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약 4개월간 심사를 마쳤다. 소비자의 제품 구매로 이어지는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 만족도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1000점 만점에 650점 이상 획득한 기업 중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41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