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숙박업 맞춤형 컨설팅 전문 브랜드, 모텔사랑
대한민국 숙박업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하는 모텔사랑이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숙박업컨설팅)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모텔사랑은 숙박업소 매매, 임대, 투자 가이드, 업계 동향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산 쓴 고양이의 종합 컨설팅 브랜드다. 서울, 수도권 등 전국 숙박업소의 다양한 매물을 제공하며 급변하는 숙박업 유통시장 활성화에 필요한 투자 정보를 공개하고 있어 초보 창업자는 물론 업계 종사자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텔사랑의 숙박업컨설팅은 다년간의 경영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숙박컨설턴트가 숙박업소의 매출 증대와 운영매뉴얼, 주요 서비스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최근 업계에서 선호되고 있는 무인텔과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호텔 등 전문 운영 지식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맞춤형 진단 컨설팅은 예비 숙박업주의 여건, 상권분석, 희망하는 운영방식 등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예비 창업주는 개인 사업장에 맞는 최적의 옵션을 제안받게 된다.



아울러 모텔사랑은 숙박업에 특화된 인력의 수급을 위해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숙박업주 및 관련 업체 종사원들은 모텔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구인구직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하여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거쳐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에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3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