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손상모발 전문 헤어살롱, 커틸다헤어살롱
일대일 맞춤형 복구 클리닉을 전문으로 시술하는 커틸다헤어살롱이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미용실)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커틸다헤어살롱은 손상모발복구 전문기업 주식회사 열펌공화국의 헤어살롱 프랜차이즈로, 전국 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매장 론칭부터 제품공급, 직원CS, 트렌드교육까지 주식회사 열펌공화국의 기술력을 제공해 손상모발복구전문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커틸다헤어살롱의 복구펌 복구클리닉에 사용된 펌제(파마약)는 국내 최초로 일본에 수출돼 미용업계의 이목을 모았다. 일본에서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인 커틸다헤어살롱은 남녀 성별과 연령대에 따른 손상모발의 차이 등을 기반으로 일대일 맞춤형 모발케어를 진행한다. 특히 자체 개발한 KERTILDA PROFESSIONAL 시리즈는 커틸다헤어살롱 프랜차이즈 매장에 공급되며, 펌제부터 크리닉제, 첨가제, 스타일제 등의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들이 구비돼 있다.


커틸다헤어살롱은 실리콘, 포름알데히드, 파라벤 등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단백질로 만든 천연펌 제품으로 헤어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제품 모두 천연성분으로 이뤄져 임산부도 걱정 없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약간의 보존제만 첨가되어 헤어디자이너가 장갑 없이 맨손으로 시술을 해도 피부에 해가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커틸다헤어살롱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고객들의 헤어건강을 위해 천연으로 만든 펌제 등의 천연제품만 사용하고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열펌공화국은 대한민국 남성 전용 미용 프랜차이즈 세븐틴 바버샵 론칭을 준비 중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하여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거쳐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에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3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