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의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는 기밀이 담긴 중요 문서나 고객 및 클라이언트 정보를 암호화 보관하고 이메일, USB, 프린터 출력 등 외부 유출 경로를 통제함으로써 기업의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IT보안인증사무국의 CC 인증을 취득해 안정성과 기술력을 검증 받은 바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1994년 설립 이래 엔드포인트 DLP기술과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축적해온 1세대 벤처 S/W 기업으로서 데이터에서 시스템까지 보호 영역이 확대된 PC 통합보안 솔루션 오피스키퍼(OfficeKeeper)를 개발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공공기업, 대기업을 대상으로 구축형 위주의 솔루션을 제공하던 기존 DLP 경쟁사의 영업 방식과 달리 중소/중견기업을 타깃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영업 중이다. 서비스 근본 형태의 변화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에서 독점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평이다.
지란지교소프트 총괄사업본부장 조원희 이사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보안 기능을 갖춘 통합 PC보안 솔루션 제공이 목표”라며 “기본 기능 외에도 비업무용 사이트 차단, 데이터 백업, 보안 취약점 점검, IT 자산관리, 업무용메신저 등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전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하여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거쳐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에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3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