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 백양이앤씨
첨단 친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활용하는 지열천공 전문 업체 백양이앤씨가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건설(태양광·신재생에너지)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백양이앤씨는 지열, 기계설비, 천공, 지하수개발, 온천개발 등을 수행하는 지열천공 전문 업체다. 이 업체는 창업 이래 다양한 현장에서 축적된 풍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장에 가장 적합한 안정적인 공법을 적용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백양이앤씨는 자체 R&D 기술 개발 연구소를 통해 대표적인 사업 신재생에너지가 활용되는 지열냉난방 공법에 대한 시공설비 장비를 개선하여 신재생에너지 절감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지열 공사 시 사용되는 전용 장비를 개발함으로써 시공 하자를 줄이고 있으며 가격 경쟁력과 기술 경쟁 제고에 목적을 두고 새로운 기술연구를 통한 기술축적 및 새로운 공법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제조 기술을 넘어 친환경적이고 다각적 브랜드로 도약한 백양이앤씨는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보유해 우수 중소기업(소기업)에 선정됐다. 현재 경기도 화성에 해외 신재생 지열 및 태양열에너지 플랜드 사업과 친환경 신재생의 모델이 될 수 있는 5,000평 대규모 미디어·스튜디오 신축을 진행 중이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하여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거쳐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에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3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