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이태리가 만든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라클라우드
천연고무 원액을 사용한 이태리 직수입 천연라텍스 라클라우드가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3년 연속 가구(침대매트리스)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라클라우드는 헬스케어 그룹 (주)바디프랜드가 2013년에 론칭한 100% 천연 라텍스 침대 브랜드다. 생산과 봉제, 포장 등 제품의 모든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되며, 이탈리아의 내구성 실험 테스트(CATAS)와 유해성분 테스트(Eco-institute), 스위스의 인체무해 인증서(OEKO-TEX) 취득 등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유럽에서도 인정받은 소재를 사용한다.



라클라우드의 매트리스는 정성껏 키운 고무나무에서 얻은 천연원료로 제작해 탄성과 복원력이 뛰어나 매트리스 형태와 높이 변화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통기성과 저소음, 99.9%의 항균성을 갖고 있어 쾌적한 수면환경을 조성한다.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고무나무 원액을 판형 그대로 부어 통으로 쪄내는 국내 유일의 두께 20cm 통몰드 방식으로 제작돼 상하좌우 어느 쪽에서도 온몸을 세밀하게 받쳐준다. 신체를 7곳으로 나눠 지탱하는 7존 시스템과 통기성 강화를 위한 수천 개 에어홀까지 적용됐다.



아울러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등 질병을 일으키는 물질 배출 가능성을 차단했으며, 라돈으로부터 안전한 매트리스로 인증 받았다. 국제시험기관인증업체 한일원자력㈜에 라클라우드 매트리스의 라돈 검출 시험분석을 의뢰한 결과, 안전 기준치를 크게 밑도는 22.4㏃/㎥=0.59pCi/ℓ가 측정됐다. 라클라우드는 매트리스 제작 시 라돈 성분을 배출하는 음이온 파우더의 원료인 모나자이트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하여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경제 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거쳐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에 총 43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43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