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입체양면시스템 다림판 브랜드, 360도 회전식 다즐 다리미판
[한경비즈니스 = 김은영 기자] ㈜다즐의 입체양면시스템 다림판 브랜드 360도 회전식 다즐 다리미판이 1월 29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생활용품(기능성 양면 다리미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4년 연속 수상한 360도 회전식 다즐다리미판은 ㈜다즐에서 개발한 다림판 브랜드다. 사람과 유사한 형태의 다림판에 옷을 입혀 다림판을 360도로 회전시켜 다리는 혁신적 방식으로, 보다 편하고 빠르게 다림질을 할 수 있다. 또한 8단계 자동 높이조절기능으로 바닥에서 소파 및 의자에 앉아서, 또는 서서 편안한 자세로 다림질 할 수 있는 폭넓은 높이조절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용접이 없는 강철조인트 유압체결식 프레임공법으로 구조가 튼튼하며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특허로 등록된 자동 높이조절 구조는 손쉬운 접고 펴기 및 간편히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기술은 미국과 일본의 다양한 품질 시험에서 합격하는 등 특허를 등록하기도 했다.



다즐 관계자는 “360도 회전식 다즐다리미판은 아이디어 제품으로 현재 대형마트, 백화점, 홈쇼핑 등에서 만날 수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해외 20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