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식산업센터 397실과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김포도시철도 개통 호재 '눈길'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을 앞두면서 김포한강신도시의 첫 지식산업센터인 ‘한강신도시 디원시티’가 관심을 끌고 있다.

대림산업이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에 공급하는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 주변에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 397실과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다.

지하 4층~지하2층은 주차시설로 지하1층은 상업시설로 1층은 4면 개방형 테라스 상가 2층은 업무 주거 쇼핑을 하나로 있는 동선을 제공하고 3층~10층은 업무시설로 분양된다.

김포도시철도는 서울 김포공항과 김포시 양촌읍을 잇는 무인 경전철로 28일 개통될 예정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 나들목(IC)도 가까워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종사자는 차량을 이용해 수도권 전역으로 움직이기 편리하다.

디원시티는 초역세권에 자리 잡고 있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에서 350m 떨어져 있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 이동 및 물류관련 이용도 편리하다.

4면이 개방된 상업시설도 디원시티의 특징 중 하나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가 위치한 구래동은 김포시 내에서도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이다.

인근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시티 컬쳐라인’을 조성해 인근지역의 유동인구와 거주자들을 상업시설에 끌어들이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

디원시티 주변에는 중소기업체들이 많아 이들의 사무실 이전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할 시에는 법인세가 4년 간 100% 감면된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를 저금리로 대출 가능해 입주 비용에 대한 부담 또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으로 입주 비용도 낮아지고 저렴한 관리비도 장점이다.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돼 있다.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