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공무원전문 교육 브랜드, 종로공무원학원
종로공무원학원이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교육(9급공무원)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종로공무원학원은 9급공무원과 7급공무원, 경찰, 소방 등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단기합격을 위해 체계적인 수업과 고강도의 밀착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숙사와 연계해 학습은 물론, 생활도 직접 관리하며 수험생의 학습을 돕고 있다.

특히, 수험생의 생활과 학습관리를 위해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공무원 전담 담임제를 통해 출결관리과 아침조회, 학습관리, 생활상담을 지원하며 수험생의 1일 최대 학습량 확보를 지원한다. 이 외에 전담교수 관리제, 영어강화 프로그램, 3대 의무 프로그램, 관리형 강제 학습 등을 통해 수험생활 전반과 성적을 관리한다.

종로공무원학원의 노경훈 대표는 “오랜 기간 교육 분야에 몸 담아오며 내린 결론은 결국 수험생 중심의 지원이 이루어져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종로공무원학원 교수진과 전 직원은 끈임 없는 분석과 연구를 진행해왔고, 앞으로도 이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며, “이 상을 수상한 의미도 앞으로도 더 열심히 수험생을 위해 뛰라는 것으로 알고 수험생에게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