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빨래방 프랜차이즈, 화이트365
화이트365가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빨래방)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3년 연속 수상한 파인트리그룹의 24시간 무인 셀프빨래방 창업브랜드 화이트365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손쉽고 직관적인 도무스(DOMUS) 장비를 사용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회원카드시스템 적용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 매장에서 환경부인증 및 로하스 인증까지 받은 친환경 고급 세제를 사용해 신뢰도 또한 높였다.

올해 무인보안솔루션을 도입해 무인 매장이 가지고 있는 보안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국내 보안전문기업인 ADT캡스와의 제휴를 통해 출동경비, 영상보안, 보험 등의 서비스를 패키지화해 매장 관리자와 고객들에게 안정감과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화이트365는 네스프레소와 제휴를 통해 카페 같은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매장을 구성했으며, 태블릿 PC 등 IoT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고객들의 이용 시간이 즐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이트365 관계자는 “3년 연속으로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올해 한국품질만족도1위에 이어 이번 수상까지 대한민국 최우수 무인기업으로 선정된 바,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