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웹하드 OTT플랫폼, 파일이즈(Fileis)
파일이즈(Fileis)가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서비스(웹하드 OTT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웹플레이에서 운영하는 파일이즈(Fileis)는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청소년 자녀보호 서비스인 ‘지킴이’ 서비스와 ‘파일이즈 클린 문화체험 서포터즈’ 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 및 여성 운영진을 둬 콘텐츠 불법 다운로드로 인한 웹하드 시장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안전하고 건전한 인터넷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출근 시간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무료, 결제 시 콘서트 티켓 및 여행권 증정,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 10GB 이벤트, tvN/OCN/Mnet 등이 속한 CJ ENM 컨텐츠 100원 이용 등 다양한 유저 친화적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해 웹하드 OTT플랫폼 및 P2P사이트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해오며,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파일이즈 관계자는 “웹하드 OTT플랫폼 최초로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며, 소비자들의 추천으로 이뤄진 결과라 매우 뜻깊다”며 “우리의 기업가치인 ‘올바른 인터넷 문화 실현’을 위해 서포터즈 활동 외에도 합법 콘텐츠 구매 활성 방안 등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써 앞으로도 더 좋은 품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