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연말 결산 인기 상품 할인 이벤트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이 연말을 맞아 12월 31일까지 인기 가구와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베스트 가구 10종을 선정해 최대 37% 할인한다. 인기 상품 ‘한샘 뉴 프라임 리클라이너’는 4인용 기준 22% 할인한다. 천연 고무나무 원목을 집성해 만든 ‘한샘 포레 릴리스 4인 식탁 세트’도 25% 할인한다. ‘한샘 샘배딩 옷장’, ‘한샘 슬리핑코드 매트리스 SS’, ‘한샘 샘키즈 수납장’ 등도 할인된 가격에 제안한다. 러그·식기건조대·수납용품 등 생활용품도 10종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세정 동춘175, ‘메리 동춘 크리스마스’ 이벤트 가득
세정그룹의 복합 생활 쇼핑 공간 ‘동춘175’가 12월을 맞아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풍선과 버블을 이용한 환상적인 매직쇼 ‘동춘매직쑈’를 12월 매주 주말과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선보인다. ‘관객 참여 마술쇼’, ‘코메디 벌룬쇼’ 등 테마별 ‘매직 벌룬쇼’와 ‘아트 버블’, ‘스모크 버블’ 등의 ‘매직 버블쇼’를 마련했다. 당일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에게는 형형색색 컬러의 ‘페이스페인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눈사람, 크리스마스트리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된다.
◆롯데카드, “연말까지 송금 수수료 무료”
롯데카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하는 ‘롯데카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롯데카드 회원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송금 수수료는 3000~5000원(국가별 상이)이다. 국가별 평균 송금 소요 기간은 최대 2일로 일반적인 은행 송금 소요 기간인 3~5일보다 빠르다. 일부 국가(영국·베트남·싱가포르)는 실시간 송금도 가능하다. 현재 10개 통화로 11개국에 송금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이번 해외 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송금 수수료 전액을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 설날 선물 세트 사전 예약 돌입
이마트는 내년 설날 명절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최근 대형마트는 사전 예약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다. 이마트도 상품권 증정 혜택 기간을 늘리는 한편 사전 예약 전용 상품 개발에 주력했다. 산지 선점을 통한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대표적으로 한우 실속 세트의 할인율을 20%로 높였다. 과일 중저가 세트 물량을 두 배 이상 준비했다. 이마트의 프리미엄 선물 세트 ‘피코크’에 처음으로 수산 세트 5종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햇반 잡곡밥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웰빙 트렌드와 잡곡밥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햇반 잡곡밥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신제품인 ‘햇반 매일콩잡곡밥’과 ‘햇반 매일찰잡곡밥’ 등 2종을 출시했다. 햇반 매일콩잡곡밥은 가정에서 많이 먹는 찰현미·흑미·병아리콩을 고루 섞어 집에서 먹는 잡곡밥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이번 잡곡밥 신제품 출시로 햇반 잡곡밥은 지난해 출시한 매일잡곡밥과 함께 매일잡곡밥 시리즈 3종을 갖추게 됐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54호(2019.12.09 ~ 2019.12.15) 기사입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