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룸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 기획과 체계화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가전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무선청소기를 비롯해 전기포트, 에어프라이어,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룸 무선청소기는 고성능 BLDC 모터, 헤파 필터를 탑재해 미세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돼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시간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1.89kg 내외 무게로 타 제품에 비해 1kg 이상 가볍기 때문에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가성비를 강조한 중저가형 무선청소기 브랜드로서는 드물게 KC 안전 인증을 취득하고 국내 A/S 센터를 운영하는 점도 아이룸 무선청소기가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는 이유다.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이슨(차이나+다이슨의 합성어)’ 열풍을 일으키며 최근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아이룸 관계자는 “꾸준히 사랑받아온 무선청소기 D10, AST-009에 이어 2020년형 모델 RS1 도 판매하는 중”이라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생활가전만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