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아이룸, 누적 판매량 10만 개 무선청소기
가성비 무선청소기의 대표주자 아이룸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생활가전(무선청소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룸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 기획과 체계화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가전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무선청소기를 비롯해 전기포트, 에어프라이어,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룸 무선청소기는 고성능 BLDC 모터, 헤파 필터를 탑재해 미세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돼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시간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1.89kg 내외 무게로 타 제품에 비해 1kg 이상 가볍기 때문에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가성비를 강조한 중저가형 무선청소기 브랜드로서는 드물게 KC 안전 인증을 취득하고 국내 A/S 센터를 운영하는 점도 아이룸 무선청소기가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는 이유다.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이슨(차이나+다이슨의 합성어)’ 열풍을 일으키며 최근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아이룸 관계자는 “꾸준히 사랑받아온 무선청소기 D10, AST-009에 이어 2020년형 모델 RS1 도 판매하는 중”이라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생활가전만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