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올즙,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즙 브랜드 올즙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즙은 건강식품 제조 및 유통 전문 기업 (주)로그온커머스의 건강즙 브랜드다. ‘올바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온 가족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즙’, 차로 마시거나 음식에 곁들이는 ‘건강 분말’, 휴대성을 갖춰 편리한 ‘건강 스틱’, 영양 간편식 ‘올밥’,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건강식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모든 제품에 설탕, 색소, 향료, 보존료 등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중간 유통비를 줄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포장 파우치와 캐리어 박스 포장으로 내용물 변질 및 파손을 방지하는 등 배송 안전성을 극대화했으며, 명절 선물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올즙의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건강즙 ‘올바른 석류즙’은 엄선한 양질의 석류를 적절한 당도로 맞춰 석류 고유의 단맛과 신맛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꼼꼼한 검수와 세척 과정을 거쳐 원료 그대로의 신선한 맛을 한 포에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기기 좋은 건강 음료로 인기가 많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