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카썬, 차의 가치를 높이는 프리미엄 카매트
국내 제작 카매트를 선보이는 카썬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차량용품(카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카썬은 국내 최다 차종 매트본을 보유한 CARSUN(카썬)의 차량용품 브랜드다. 각종 동호회 차량, 슈퍼카, 개조차, 경운기, 굴삭기, 아이들 전동차는 물론 국내에서 찾기 힘든 희귀 모델에 대한 카매트 제품까지도 판매한다. 이에 고객의 소중한 자동차 실내 환경에 새로운 안목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카매트 브랜드로 평가받아왔다.

카썬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 고급 원단만을 사용해 카매트를 제작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카매트를 제작하는 공장과 연구전담개발부서를 운영해 양질의 핸드메이드 카매트 제품을 선보여왔다.
재질에 따라 ▲코일매트 ▲입체매트 ▲이중벌집매트 ▲트렁크매트 ▲카펫매트 ▲고무매트 ▲카본매트 등 다양한 원단의 카매트를 보유한 것도 장점이다. 특히 2019년 하반기에 출시한 신제품 ‘카매반 매트’는 고급 잔디매트로 기존 1세대 잔디보다 두꺼운 두께감과 다양한 색상으로 많은 운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카썬 관계자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수상에 힘입어 올해에도 차별화된 제작 방식으로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국산 카매트를 내놓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