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30년 전통 식품브랜드, 마시하나
주식회사 해마의 마시하나가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식품(복합조미식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마시하나의 쇠고기 맛뜰다시 골드는 30년 전통 해마의 노하우가 담긴 종합조미료 제품으로 국물, 조림, 부침 등 각종 한식 요리에 소량만 첨가해도 맛의 깊이를 더해준다. 또한, 맛은 살리면서 타사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아 온라인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해마는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신념 아래 33년 동안 각종 조미료 및 소스류 제품을 생산하며 성장해왔다. 2014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후, 3회 연속 CCM 재인증을 거치면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혁신 활동으로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해마 김지훈 이사는 “수십년 간 다져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난 2013년 론칭한 자사브랜드 마시하나가 점차 소비자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다”며 “2020년 한 해는 마시하나 브랜드를 알리는데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