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오상자이엘
오상자이엘이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뷰티(샴푸)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자이엘의 대표제품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는 바이오 기술기업 오상자이엘의 독자적 원천기술로 만든 핵심원료 ‘자이엘라이트’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자이엘라이트는 중앙대 피부과 연구팀과 공동 전임상 연구에서 바르는 발모제 미녹시딜보다 모낭조직 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난 원료로, SCI급 국제 학술지 ‘Experimental Dermatology’에 자이엘라이트의 탈모 치료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이 심사를 통과해 작년 10월 말 등재된 신물질이다.

자이엘은 차별화된 원료를 중심으로 꾸준히 홍보를 진행하는 한편, 실제 사용한 고객들의 후기와 입소문을 바탕으로 최근 스칼프라인 판매량이 5만 개를 돌파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자이엘 관계자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무엇보다도 원료에 대한 전문성과 탁월함만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원료와 제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