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무인택배함 생산·판매 기업, 디박스(D-BOX)
피비글로벌㈜의 디박스(D-BOX)가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무인택배함)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피비글로벌은 사물인터넷(IoT) 무인택배함 및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생산·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현재 무인택배함 자체 브랜드 ‘D-BOX(디박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다. D-BOX는 무인 택배함과 더불어 향후 진행되는 스마트우편함 사업 및 무인 보관함, 무인 판매함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D-BOX(디박스)는 비 용접방식(조립방식)을 채택해 대량생산 및 균일한 품질의 제품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외장재로 사용되는 갈바륨 합금 재질을 사용해 내구성 및 부식성에 강한 특징을 갖췄다. 1.6t의 두꺼운 강판을 사용하여 묵직하며 튼튼한 제품 공급이 가능하다.

피비글로벌 관계자는 “품질면에서 경쟁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제품 판매를 시작한 이후 고객들에게 받은 신뢰의 상 이어서 더 의미가 크다”며, “디박스는 용접면이 없는 조립형 제품으로 생산해 제품의 품질이 일정하고 설치가 쉬워 현재 지하철 1~4호선 해피박스에도 적용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