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차량용 공기청정기 전문브랜드, 요술 차량용 AI 공기청정기
요술 차량용 AI 공기청정기가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차량용 공기청정기)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요술 차량용 AI 공기청정기’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전문 제조사 ㈜리카텍의 다중 복합 미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모델명 ‘AI-0001’ 으로써, 자사브랜드 ‘에어미’ 모델명 ‘AM-001’ 신제품 출시에 연이어, 영예로운 소비자만족지수조사 1위에 자리했다.

품질경영시스템 ‘KS Q 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 ‘KS Q ISO 14001인증’을 보유한 ㈜리카텍은 직접 소비자의 실생활에 최적화된 차량용 공기청정기 개발에 착수, 수년간 전문연구개발진들과 엔지니어들의 협업으로 이뤄낸 성과를 제품으로 선보였다.

당사는 공기청정기의 3대 핵심 요소를 에어필터, 모터(팬), CADR (공기청정화능력)으로 공표하였으며, 직접 제조한 모든 제품들의 에어필터는 0.26 ㎛ 미세먼지입자기준, 99.99% 이상의 국내인증기관에서의 시험성적서를 획득하였다. 또한,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핵심 모터(팬)은 듀얼로 장착한 제품을 기초설계기반으로 하여 오염된 공기의 흡입력과 정화된 공기의 보급력을 극대화하였다.

㈜리카텍 관계자는 “2020년 소비자만족지수1위 차량용 공기청정기부문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지난 다년간의 보이지 않는 노력의 결실 맺은 것은 소비자분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직접 소비자가 되어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는 리카텍의 행보를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