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햇살닭, 명품 닭가슴살 브랜드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햇살닭이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식품(닭가슴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햇살닭은 (주)햇살푸드시스템의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로 풍요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엄선한 식자재만을 사용해 제품을 만든다.

햇살닭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저염 훈제 닭가슴살’은 소금을 넣지 않아 담백하면서도 참나무 훈연 과정을 거쳐 깊고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이에 다이어터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저염닭가슴살, 훈제닭가슴살 외에도 한 끼 식사나 간식,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한입 닭가슴살’부터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소시지’까지 다양한 맛과 형태의 제품들을 선보여 각광받고 있다.

햇살닭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의 만족도 증가를 위해 끊임없이 제품 개발에 힘써온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햇살닭은 지난 3월 간편식 브랜드 ‘슬림디’를 론칭하고, 닭가슴살을 넣어 단백질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춘 제품으로 ‘닭가슴살 리조또’ 5종을 내놓았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