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팔공티, 차가 가장 맛있는 밀크티 프랜차이즈
밀크티의 대중화를 이끄는 팔공티가 28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팔공티는 2017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270여 개에 달하는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밀크티 프랜차이즈다. 차를 직접 우려 제공하는 원차와 이를 통해 만든 밀크티를 주축으로 트렌디한 베리에이션 음료와 풍미 있고 깔끔한 맛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프랜차이즈는 고품질 차를 구하기 위해 직접 전 세계 고산지대 차 산지를 직접 방문한다. 풍부한 일조량, 기온, 습도를 갖춘 환경에서 자란 양질의 찻잎을 엄선하고 오랜 시간 동안 공들이는 건조, 발효 등의 과정을 통해 차를 만든다.

팔공티는 이처럼 퀄리티 높은 원재료와 현지 티마스터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만든 프리미엄 차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해 지난해에만 전국에 200여 개에 가까운 매장을 오픈했으며 필리핀, 베트남, 캐나다 등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협력을 중시하며, 창업에 관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독보적인 노하우, 다각적 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의 성공에 힘을 실어준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