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넬로페는 (주)더퍼스트터치가 2009년 론칭한 시점부터 지금까지 유해 성분에 대한 논란 없는 안전한 영유아용품을 선보여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기저귀에 관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기저귀 브랜드 평판에서 27회 연속 부동의 1위를 기록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기저귀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페넬로페의 기저귀는 통기성을 극대화한 ‘미라클 기저귀’, 시트의 최소 두께를 실현한 ‘씬씬씬 플러스 기저귀’, 아이가 물속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개발된 ‘스위밍팬츠’, 센서티브한 소재와 세심한 설계의 ’퍼스트 클래스 기저귀‘ 등이다.
해당 제품들은 소비자들이 기저귀 구매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부분들이 최대한 반영된 만큼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 중이다. 또한 페넬로페는 기저귀 공정 시 과도하게 사용되는 핫멜트 접착제가 환경을 오염시킨다는 점을 눈여겨보고 비접착, 열접착 기술을 개발해 소량의 접착제로 본 제품들을 제작한다.
아울러 피부과학연구소 엘리드의 인체 적용 안전성 테스트 중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로하스 인증 평가에서 친환경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 및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