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호도 높은 전용 84㎡이하 100%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대우건설이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를 분양중이다.
경남 김해시 안동 360-3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4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별공급 물량 591가구를 제외한 809가구를 일반 분양하며 평균 분양가는 1000만원 초반대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우선,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옆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부산김해경전철 인제대역을 이용할 수 있어 김해 및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주거환경 및 교통망 확충 호재도 줄을 잇는다. 신어천 하천정비 복합사업, 활천동체육관 건립공사, 동김해 IC~식만 JCT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신설사업 역시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최근 정부의 고강도 주택 규제를 피한 비규제지역에 들어선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전매 제한기간이 없다. 주택담보인정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최고층수 47층의 초고층 스카이라인을 선보이는 등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3베이(bay·거실과 방 2개가 전면 발코니쪽으로 배치)와 4베이(거실과 3개의 방을 전면으로 배치)구조로 설계됐다. 단지 중앙에 대형 광장이 조성되고 전체 지하주차장 구성으로 지상층은 공원화할 계획이다.
지상에는 다양한 테마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을 배치한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도 배치된다.
이외에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도어 카메라, 원패스시스템, 차량위치 인식시스템, 지하주차장 LED 조명제어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입주 예정일은 2023년 7월이며,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 360-32에 위치하고 있다.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