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대상] 히어닷컴, 2년 연속 보청기 부문 1위
보청기 한 달 무료체험 도입으로 업계의 이목을 끈 히어닷컴이 27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보청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히어닷컴은 보청기를 구매 전에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독일의 선진 보청기 체험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해 체계화했다. 전문적인 청각 진단 서비스를 바탕으로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난청, 이명 극복에 최적화된 맞춤형 보청기를 한 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한 달의 무료체험 기간이 끝난 후 제품에 불만을 느끼거나 적응하지 못할 시 아무런 비용 없이 기기 반납이 이루어지는 무료체험 시스템을 갖추어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히어닷컴이 제공하는 독일 시그니아 보청기는 140년이 넘는 연구의 산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보청기 중 하나다. 또한 히어닷컴은 시그니아 본사와 직거래 공급 계약을 맺어 소비자는 보청기를 무료체험 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이외에도 엄격한 평가를 거쳐 선정되는 전국 200여 개 파트너 보청기 전문 센터에서 보청기 적응 관리 및 꾸준한 A/S를 제공한다.

히어닷컴 관계자는 “보청기는 착용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 착용 시기를 놓치면 그 어떤 제품을 써도 더 이상 소용없게 된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모든 난청인이 노년까지 청력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 역할을 수행할 각 분야의 전도유망한 브랜드들을 선정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