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멀티쿠커 주방용품 브랜드, 보오글(BoOh!gle)
보오글(BoOh!gle)이 11월 3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주방용품(멀티쿠커) 부문에 선정됐다.

보오글(BoOh!gle)은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이다. 음식을 조리할 때 필수적으로 생기는 매연에 중점을 두었다. 요리 매연은 여성의 폐암 발생원인 중 하나로, 요리과정 중 발생하는 1급 발암물질인 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이산화질소 등이 생성된다. 특히나 프라이팬과 냄비 자체가 타면서 미세하게 나오는 유해 연기는 건강을 더욱 해친다.

보오글(BoOh!gle)은 이와 같은 ‘요리 매연’을 줄이고, 없앨 수 있도록 독자적인 코팅 기술 ‘n-NANO Cube Coating’(이하: n-나노 큐브 코팅)을 연구해 개발했다.

n-나노 큐브 코팅은 hBN과 세라믹을 섞은 코팅이다. 세라믹의 강한 내구성과 hBN의 내구력(내수성, 염분성, 부식성), 윤활력 등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편리성과 수납성, 위생성을 위해 팬 손잡이, 뚜껑 손잡이 등 모든 부분이 분리, 결합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보오글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쾌거를 달성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독자적인 기술을 제품에 적용해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