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하비비(HABB), 청개구리 세정제 시리즈로 입소문
13년 전통의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하비비(HABB)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생활용품(세정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하비비(HABB)는 (주)자몽나라의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다. ‘청개구리 변기세정제’, ‘청개구리 싱크대 클리너’, ‘청개구리 배수구 클리너’, ‘청개구리 세탁조 클리너’를 론칭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 ‘요술톡톡 변기 클리너’, ‘코끼리 압축팩’ 등의 출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유수의 생활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곳의 청개구리 변기세정제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변기 청소 솔루션으로 주목받는 특별한 제품이다. 변기에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살균, 세정, 탈취 3단계 작용으로 청소가 된다.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 판매량이 지난해 800만 개를 돌파했고, 올해 1천만 개를 넘어섰다.

청개구리 싱크대 클리너는 싱크대 위에 놓아두기만 하면 세정, 살균, 탈취 효과로 싱크대를 청소하는 제품이다. 이 역시 청개구리 변기세정제와 마찬가지로 환경과 가족의 건강을 모두 고려한 제품인 만큼 호평받고 있다.

하비비(HABB) 관계자는 “'오직 대한민국 주부의 편안한 생활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각 분야의 브랜드별 제품, 서비스의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선호도를 검증해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자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