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한일의료기, 안전한 고품질 전기매트 제조
전기매트 제조 전문 기업 한일의료기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생활가전(전기매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주)한일의료기는 1982년 설립된 온열기기 제조 전문 기업이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뛰어난 전문성, 독보적인 노하우로 개발해 순수 국내산 자재만으로 제조한 전기매트, 온수매트, 전기방석 등을 선보여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도약했다.

특히 이곳의 ‘한일 명품 웰빙 황토참숯매트’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실용적이면서도 따뜻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긁힘·찍힘에 강한 것은 물론, 프리미엄 고급 레자 원단이 사용돼 방수·방오도 가능하다. 온도조절기의 취침모드 설정으로 수면 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부분의 전력 낭비를 막는 분리난방 시스템이 도입돼 난방비 절약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정식 상표권 등록 업체 한일의료기는 이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한국제품안전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장관 표창과 기술역량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삼성, LG전자 매장과 대형할인점인 코스트코, 홈플러스, 이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에서 이곳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각 분야의 브랜드별 제품, 서비스의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선호도를 검증해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자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