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핫트랙스, 모바일앱 UI/UX 개편으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
만인을 위한 감성적 에너지 충전소 핫트랙스가 15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모바일앱 UI/UX) 부문 1위에 올랐다. 교보핫트랙스(주)(대표이사 오교철)의 핫트랙스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감각의 문구/기프트, 음반, 영상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드다. 모든 사람의 일상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워주는 감성적 에너지 충전소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 3월 핫트랙스는 모바일 앱 UI/UX 개편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핫트랙스 모바일 앱은 신규 구축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 확장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이에 따른 스타일 가이드를 반영했다. 이로써 문구/기프트, 음반 전문 스토어의 역할을 강화하는 동시에 문화 전반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컬처 공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외에도 고객의 인지와 선호에 근거한 쇼핑 중심 사이트로 사용성,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카테고리, 네비게이팅, 레이아웃 및 영역 재분배로 쇼핑 기능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핫트랙스만의 차별화된 킬러 콘텐츠와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으며, 고객 활동 내역 트래킹을 통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변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질적 우수성과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하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