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해외이주화물 운송 기업, 현대해운
현대해운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물류서비스) 부문을 11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현대해운은 해외이주화물 운송 기업으로 유학생 전문 선편 국제택배 ‘드림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개인 짐을 이민가방이나 드림박스 패키지에 35kg까지 넣어 미국, 캐나다에 보내는 택배 브랜드로 유학생, 해외 파견 주재원들에게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DOOR TO DOOR로 진행하는 해외이사 서비스는 1:1 담당자가 통관에서부터 현지 배송까지 책임지고 안내한다는 강점으로 이민을 앞둔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기록했다. 현대해운은 개인 해외이사화물 외에도 업계 유일 해상적하보험 가입을 비롯해 $863로 귀국차량운송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대해운 관계자는 “이 상은 실제 소비자들이 뽑아주시는 상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국제택배 드림백, 해외이사, 배송대행 요걸루 등 고객님의 소중한 물건을 현대해운에 믿고 맡겨주신 것에 감사 드린다”며 “물류서비스 전문 브랜드로 11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된 만큼 해운 운송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우정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