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스마트한 놀이완구로 미래 교육 선도, 요미몬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영유아 신개념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요미몬이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2년 연속 유아용품(유아교구)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요미몬은 국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유통·서비스하는 어학교육 전문업체 (주)유비윈의 대표 영유아 및 어린이 대상 완구 브랜드로, 영유아의 정서발달과 언어발달 그리고 숙면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요미몬2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스토리텔러 기능은 동요와 동화, 위인전, 클래식음악, 자장가, 자연의 소리, 기능성 뇌파음원 등 750 편에 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유아교육용으로 활용도가 높다. 기능성 뇌파음원은 아이가 숙면에 들 수 있도록 깊은 수면상태일 때 나타나는 뇌파로 아이의 뇌파를 바꿔주는 음원을 말한다.
요미몬2의 헤드부분에 적용된 수면등과 해당 뇌파음원을 함께 틀어두면 잠투정을 부리는 아이나 혼자 자기 무서워하는 아이의 좋은 숙면도우미로 활용이 가능해 부모들로 하여금 실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조사 (주)유비윈 관계자는 “영유아의 정서안정, 언어 및 창의력 발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마트 육아아이템 요미몬2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에 올라 영광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유아교구를 개발하여 미래교육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