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관광호텔 체인 브랜드인 베니키아(www.benikea.com)가 16일 서울 역삼 삼정호텔 킹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관광(호텔체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베니키아는 국내·외 자유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 부산, 강원, 제주, 여수, 순천, 통영 등 전국적으로 60여개 관광호텔이 가맹되어 있다.
베니키아와 협력한 체인호텔은 7~10일 여 정도 걸리는 인증심사 기간 동안 전문가에 의해 호텔시설, 및 서비스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선정이 된 후에도 모든 베니키아 가맹호텔은 직원 서비스 교육, 투숙객 설문조사, 미스터리 쇼퍼 등 을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를 받아야 한다.
‘Best Night in Korea’를 조합해 지어진 뜻처럼 총 4개국어로 이루어진 홈페이지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호텔 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대표번호 1330을 통해 24시간 연중 무휴로 예약 및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기업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23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