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힐은 13일 맥시싱글 'The Grasshoppers'(베짱이들)을 발표했다. 네티즌들은 앨범 수록곡 중 '나쁜남자'의 가사가 이명박 대통령을 디스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노래 가사를 보면 '너의 꼼수', '눈이 작아 안보여요', 'G'(쥐), '그 국밥이 좋다며', '임기가 끝났습니다' 등의 표현이 들어있다.
이는 최근 유행하는 팟 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 에서 자주 나오는 표현과 흡사하다. 이에 누리꾼들은 '나꼼수' 처럼 이명박 대통령에게 헌정하는 노래가 아니냐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써니힐 앨범 프로듀서를 맡은 조용철 프로듀서는 자신의 트위터에 "음. 써니힐 나쁜남자 가사 얘기 많으신데 그냥 가사 그대로구요. 해석은 본인마음! 그나저나 '베짱이찬가' 응원해주세요"라며 말을 아꼈다.
써니힐 소속사 측은 "작사를 한 미성과 코타에게 직접 물어본 결과, 이명박 대통령 혹은 '나꼼수'를 염두에 두고 작사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며 "나쁜남자와 관련한 내용을 다루는 것 외에 다른 의도는 없다"고 확대해석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한편 써니힐은 1월 13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할 예정이다.
한경비즈니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