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foodnjoy, 일상에 행복을 더하는 가공식품 브랜드
차별화된 가공식품 브랜드 foodnjoy가 30일 공표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식품(가공식품) 부문 1위로 등극했다.

foodnjoy는 위버멘쉬코리아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가공식품 전문 브랜드다. 전국에 위치한 다수의 초중고 학교 및 대학교에 급식을 공급하고, 여러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와 음식점, 카페에 가공식품을 납품한다.

우수한 기술력과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뿌링핫도그, 찹쌀볼도그, 찹쌀치즈볼, 찹쌀찰도그, 모짜햄찰도그, 핫바찰도그, 찹쌀스틱, 흑당치즈볼, 라면땅찹쌀빅도그, 고구마무스치즈볼, 찹쌀볼, 볼브레드(커피콩빵) 등 다채로운 가공식품들을 개발했으며,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bhc치킨, 한솥도시락, 노랑통닭, 처갓집양념치킨, 삼양냉동, 봉구통닭, SPC물류센터(치킨플러스), 걸작떡볶이치킨, 인이스홀딩스(자담선, 안심찬), 치킨매니아 등 국내 유수 프랜차이즈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위버멘쉬(하루하루 자신을 더 나은 존재로 변화시키는 인간)’라는 회사명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한 임직원 모두의 하나 된 마음가짐과 실천의 결과로 매출이 2019년에는 전년 대비 500% 이상,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었던 2020년에는 전년 대비 180% 증가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지난해 12월 본사 확장 이전과 함께 생산성 및 위생청결 향상, 신제품 개발, 임직원 복지, 사회적 기부후원(유니세프/굿네이버스/세이브더칠드런/초록우산/지파운데이션/국경없는 의사회) 등에 더욱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올 2월 HACCP 인증이 예정돼 있다.

한편 위버멘쉬코리아 주식회사는 현재 핑거 푸드(Finger Food) 체인 사업인 ‘Deli Friends(델리 프렌즈)’ 및 신개념 도넛 카페 프랜차이즈 ‘DFC(Donut Free Cafe)’ 론칭과 제품, 원재료 등의 수출로 사업의 다각화를 준비 중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해 가치를 제고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