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아카즈,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업계 리더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 업계를 선도하는 아카즈가 30일 공표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서비스(모빌리티플랫폼) 부문 1위로 등극했다.

(주)아카즈(ACARZ)는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의 잠재력을 남들보다 일찍 파악하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수년 전부터 준비 작업을 진행해온 기업이다.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은 아직 초창기에 불과하지만 매우 큰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아카즈는 모빌리티 사업 중 최대 규모인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가 신차 소식을 처음 접하는 순간부터 폐차하는 마지막 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더 많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들기 위해 1,800만 회원을 보유한 주요 자동차 동호회 70여 곳과 끈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향후 모빌리티 시장의 중심축이 자동차를 뛰어넘어 다양한 분야로 이동할 것을 감안해 미래 모빌리티 사업 관련 서비스를 구상하는 데에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아카즈 관계자는 “급성장 중인 플랫폼 시장에서 모빌리티 부문은 아직 캐지 않은 금광에 비유할 수 있다”며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해 가치를 제고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