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카동, 자동차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의 리더
자동차 금융의 다이렉트 시대를 연 카동이 30일 공표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서비스(자동차금융플랫폼) 부문 1위로 등극했다.

주식회사 카동(Cardong)은 이미 10여 년 전 ‘다이렉트 오토’라는 이름으로 자동차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기업으로, 업계 리더답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다이렉트 금융은 소비자가 영업 사원을 거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직접 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으로, 중간 마진 일부를 소비자들에게 돌려준다는 커다란 장점을 지녔다.

카동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동차와 관련된 카드 할부 구매, 리스, 렌탈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동은 이처럼 우수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이렉트 금융 시장의 크기를 더욱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카동 관계자는 “최근 전국 1,800만 회원을 보유한 자동차 동호회와 제휴를 맺는 등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해 가치를 제고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