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임영웅 안경’ 라이브 홈쇼핑 진출
‘임영웅 안경’ 라이브 홈쇼핑 진출

가수 임영웅 씨가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웨어 브랜드 키싱하트가 라이브 홈쇼핑에 도전한다. 키싱하트 측은 6월 3일 오전 11시 ‘현대홈쇼핑’에서 라이브 홈쇼핑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안경 세트 2종 구매 시 임영웅 룩북, 증명사진, 스티커, 키싱하트 파우치, 임영웅 탄생석 안경줄 겸 마스크 걸이를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6월 임영웅 씨의 생일을 기념해 구매자 중 총 6명에게 ‘히어로(HERO)’ 각인 안경테를 특별 증정한다. 임영웅 씨는 지난해 12월 키싱하트 모델로 발탁된 후 5월 2일 ‘신세계TV쇼핑’에서 홈쇼핑 최초 론칭 방송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임영웅 안경’ 라이브 홈쇼핑 진출
현대자동차, 신형 수소 전기트럭 출시

현대자동차가 ‘2021년형 엑시언트 수소 전기트럭’을 선보인다. 엑시언트 수소 전기트럭은 현대차가 양산한 대형 수소 전기트럭이다. 신제품은 올해 말까지 총 140대가 스위스에 선적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스위스 현지 의견을 반영해 기존 운영 중인 4×2 섀시와 함께 6×2 섀시를 추가로 운영,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전면부에 직선적이고 굵은 V자 형상의 크롬 장식과 입체적인 메시 패턴을 적용해 라디에이터 그릴이 친환경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하도록 했다. 운전석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고 조향 제어 시스템을 선택 품목으로 운영해 상품성을 높였다.
‘임영웅 안경’ 라이브 홈쇼핑 진출
CU, 가상현실 플랫폼 ‘제페토’에 편의점 연다

씨유(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편의점을 오픈한다. 8월부터 제페토 내 가상 편의점인 ‘CU 제페토한강공원점’을 열고 제페토에 익숙한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에게 CU를 알릴 계획이다. 제페토는 현실 세계와 3차원 가상 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의 대표 콘텐츠다.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상현실(VR)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로 나이·성별·인종 등을 넘어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임영웅 안경’ 라이브 홈쇼핑 진출
현대카드, 쇼핑 특화 ‘더 핑크’ 출시

현대카드가 새로운 컬러의 프리미엄 쇼핑 카드인 ‘더핑크(the Pink)’를 출시한다. 한국의 모든 백화점과 주요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5%를 M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전국 160여 곳의 프리미엄 레스토랑으로 구성된 현대카드 ‘클럽 고메’ 가맹점에서도 5% M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처에 상관없이 당월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1%, 100만원 이상은 1.5%, 200만원 이상 사용할 때는 2%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임영웅 안경’ 라이브 홈쇼핑 진출
삼성전자,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선봬

삼성전자가 무선 키보드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3개의 블루투스 키를 탑재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최대 3대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다. 블루투스 키를 누르기만 하면 손쉽게 필요한 기기로 전환할 수 있다. 각 기기와 연동해 넷플릭스·캘린더·메신저 등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단축키로 설정해 바로 실행할 수도 있다. 블랙 색상으로 먼저 나오고 향후 화이트 색상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4만9500원이다.
‘임영웅 안경’ 라이브 홈쇼핑 진출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하나은행은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제29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8월 20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해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한 후 10월 중 온라인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모바일 포함)으로 예선 접수를 진행한다. 출품할 작품을 사진 촬영 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당 1000원씩의 후원금을 모아 자연 환경 보호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