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9월 15일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7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큰 발전이 있길 바란다.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국제공인 교육 전문기관, 아이이엔인스티튜트

아이이엔인스티튜트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해외대학진학)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IEN Institute(아이이엔인스티튜트)는 글로벌 교육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영국, 호주의 공인교육과정을 2004년부터 한국에 도입하여 약 2000여명의 국내학생들이 우수한 선진 교육콘텐트를 통해 해외 명문대학교에 진학하도록 교육해온 국제공인 교육전문기관이다.

IEN Institute 에서 진행되는 국제공인 교육과정은 해외교육기관에서 그대로 인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서 6개월~9개월의 학업을 마친 IEN 학생들은 각자가 선택한 다양한 전공의 해외대학교 학사, 석/박사 학위로 진학할 수 있다. 현재 의과대를 비롯해 영국, 호주를 위시한 다양한 해외 대학교의 약 4,000여개 전공 중에서 선택해 진학이 가능하다.

IEN Institute 김지영 원장은 “전 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움직이는 세상에 용기있게 도전하고 실력으로 승부하는 여러분이 미래의 주인공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드는 데 IEN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

아이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어린이키성장)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종근당건강 아이커는 영양 균형과 면역, 올바른 키 성장을 한 번에 관리하는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키 성장 기능성을 최초로 인정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이 주성분으로 함유됐다.

이외에도 뼈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비타민D,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영양밸런스와 면역까지 함께 챙길 수 있으며,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아이들 입맛에 맞춘 딸기맛 분말 제형이기 때문에 호불호 없이 자녀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커는 대한민국 대표헬스케어 기업인 종근당건강이 직접 제조하여 그 동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총 8단계의 원료 제조공정과 26단계의 제조 및 품질관리 과정을 거쳐 완성된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이 자체 연구, 제조, 생산까지 모든 단계를 직접 관리한다.

종근당건강 아이커 관계자는 “최근 영양관리와 어린이 키성장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이커에 부모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키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품질, 안정성, 신뢰성을 모두 인정받은 만큼 믿고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바이오 헬스케어 브랜드, 애플트리김약사네

애플트리김약사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건강기능식품)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팜스빌은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각종 기능성 소재를 발굴하여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2019년 10월 코스닥 상장을 한 바 있다. 건강에 대한 근본적인 고찰에서부터 다져온 철학을 바탕으로 ‘애플트리김약사네’, ‘PS’, ‘악마다이어트’, ‘와이락’, ‘바타민스토리’ 등 자체브랜드와 15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소비자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전문약사와 전문 연구진이 직접 원료에서부터 균형 잡힌 영양설계까지 참여해 개인별 맞춤 솔루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애플트리 김약사네’는 고객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약사가 직접 고객과의 1:1 상담을 통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력 제품으로는 PS 초유프로틴, 미인콜라겐+엘라스틴, 초유유산균, 바로 느껴지는 미인콜라겐, 타트체리 콜라겐, 석류젤리 콜라겐 등이 있다.

(주)팜스빌 이병욱 대표는 “7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간의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종합비타민 브랜드, 얼라이브

얼라이브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종합비타민)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얼라이브는 종합비타민 전문 브랜드이다. 베스트셀러 ‘얼라이브는 원스데일리’에는 21가지 기능성분과 50여가지 식물성 보조성분이 한 알에 함유한 제품이다.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과 식물농축물 부원료를 하루 한 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 또한 주력 제품 얼라이브 원스데일리를 포함해 밀크씨슬, 50+를 연달아 출시하며 종합비타민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가고 있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몰을 비롯해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드럭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얼라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다시 한 번 수상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에브리봇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가전(로봇청소기)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바퀴 없이 걸레가 빠르게 회전하며 청소와 주행을 동시에 하는 제품으로, 물걸레질을 손쉽게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기존 회전형 물걸레 청소기의 강력한 청소력은 유지한 채 사용자가 직접 청소할 필요 없는 로봇청소기의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2021년 출시한 쓰리스핀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세 개의 걸레가 부착되어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강력해 졌을 뿐만 아니라, 43dB(도서관 수준)의 저소음으로 아파트와 같은 공동 주택에서도 늦은 시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워터펌프와 300mL의 대용량 물탱크가 탑재되어 있어, 120분간 청소 내내 걸레가 마르지 않는 스마트 물공급이 가능하며, 10cm가 채 되지 않는 슬림한 제품 높이로 침대나 소파 밑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3대 디자인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에브리봇(주) 정우철 대표는 “에브리봇은 고비용의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 대신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품질과 성능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 하고 최고의 품질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기초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엘렌실라

엘렌실라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초화장품(탄력개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엘렌실라 대표제품인 ‘엘렌실라 콜라겐 기초세트’는 콜라겐 에센스, 에멀전,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빠른 흡수와 뛰어난 탄력관리 기능이 특징이다.

콜라겐 에센스는 빠른 흡수도와 탄성복원력 기능을 통해 윤기와 탄력감을 되찾아주며 100시간 보습지속으로 건조한 날씨에서도 피부 보습 지속이 가능하다. 콜라겐 에멀전은 촉촉한 보습 유지와 함께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건조를 막아준다.

또한 콜라겐 크림은 이마부터 눈가, 팔자, 입가, 목까지 즉각적인 주름 개선, 리프팅 개선, 끌어올림 개선을 통해 얼굴 부위 곳곳에 강력한 콜라겐 효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엘렌실라 관계자는 “브랜드 기초 최다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제품의 효능이 입증된 엘렌실라 콜라겐 기초세트는 소비자들의 콜라겐 니즈를 확실히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매우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자연치 살리는 임플란트 중점 치과, 연세파미에

연세파미에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임플란트)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연세파미에치과는 세브란스 출신 교정과전문의, 보철과전문의, 보존과전문의로 구성된 치과로 전문적인 협진을 통해 최상의 임플란트 시술 결과를 만드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해당 치과는 임플란트 시술에 앞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자연치 최대한 보존하면서 전문의가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저선량 3차원 CT를 보유하고 첨단 네비게이션임플란트를 발빠르게 도입하여 높은 수준의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최소절개로 수술이 가능한 만큼 환자들의 통증과 붓기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개인맞춤형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사전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환자가 원하는 바와 치료의 완성도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고자 충분한 상담 진행한다.

배진혁 대표는 “자연치를 최대한 살리면서 임플란트 시술 시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5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모든 환자들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주식회사 예당디자인

주식회사 예당디자인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홈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예당디자인은 2005년 설립된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로 ‘양심을 속여 이익을 얻지 않겠다’라는 사훈아래 17년간 리모델링을 진행해온 전문 인테리어 회사이다.

예당디자인은 전문 경력직원으로 구성되어 합리적인 견적시스템, 전문화된 디자인팀, 체계화된 직영 시공팀, 사후 관리에 최적화된 A/S팀을 운영하며, 무료 A/S 5년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각 가정에 맞춤형 리모델링을 제공하기 위해 미리 소비자가 내 집을 확인할 수 있는 3D 영상을 제공해 드리고 있다. 2층 모델하우스, 3층 제품전시장에서 직접 구경하며 인테리어 디자인 선택도 가능하다.

예당디자인 관계자는 “무료 A/S를 5년동안 실시하는 등 고객만족에 힘쓴 결과 이번 수상의 쾌거를 이룬 것 같다”며, “앞으로도 생활공간을 행복하고, 아름다운 집으로 만들어 드리고, 평생 관리해 드린다는 생각으로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홈인테리어 브랜드, 예당하우스디자인

예당하우스디자인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홈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예당하우스디자인은 ‘양심을 속여 이익을 얻지 않겠습니다’ 라는 사훈 아래 시공 능력과 경험을 보유한 주거 인테리어 전문 회사로 지난 2014년 설립됐다.

해당 브랜드는 리모델링에 대한 전문 인력들로 구성돼 있으며 합리적인 견적시스템, 전문화된 디자인팀, 체계화된 직영 시공팀, 그리고 사후 관리에 최적화된 A/S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3D영상으로 내 집을 미리 볼 수 있는 시스템 및 살림집 공사 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오피스텔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5년 무료 A/S도 시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예당하우스디자인(주)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워너랩

워너랩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보조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워너랩은 밸런스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건강기능식품 GMP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제조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인체적용시험, 독성실험결과와 같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을 모두 통과하기 위해 전문연구원들이 배합비 검토를 거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워너버닝다이어트는 녹차추출물, 알로에전잎, 비타민B1, 비타민B6, 비타민D 등을 함유한 다중기능성 체중관리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 또한 획득했다. 2구 PTP 포장으로 하루 한번 2알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물과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워너랩은 가수 청하를 브랜드 공식모델로 선정했으며 향후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건강한 관리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불규칙적이고 자극적인 식사,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높아져가는 체지방이 고민인 이들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개별인정형 원료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매스틱

위건강엔 매스틱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위건강 기능성)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프롬바이오는 ‘위건강엔 매스틱’,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눈건강엔 빌베리 플러스+’ 등의 제품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2006년 설립 이후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위건강엔 매스틱’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매스틱검을 함유한 위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가 권장하는 매스틱검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1,050mg이 100% 함유돼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위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스틱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1년에 단 한 번 180g 이하의 소량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식물성 원료다. 18세 이상 소화불량을 가진 148명을 대상으로 3주간 매스틱검을 섭취하게 한 결과 위산 역류 및 경미한 속 쓰림 등에서 유의적인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제품의 기본이 되는 원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온 결과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태닝기계 브랜드, 유니크(Younique)

유니크(Younique)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브랜드(태닝)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유니크(Younique)는 국내 태닝기계 제조·수입회사 도스인터내셔날에서 디오에스(DOS) 인터내셔날과 주식회사 디오에스앤유니크로 새롭게 개편된 태닝기계 브랜드이다. 지난해 프리미엄 UV 태닝기램제트를 론칭해 빠르게 한국 태닝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태닝기계뿐 아니라 화이트 태닝기계, 다이어트용 뷰티머신, 태닝로션, 화장품 등을 생산·수입·수출하는 토탈 뷰티 브랜드 DOS&Younique를 새롭게 론칭하고 있다.

유니크(Younique)는 성능‧가격면에서 여타의 유럽산 제품보다 강점을 보여 태닝유저, 뷰티샵 대표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연예기획사 등에 입고되면서 연예계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디오에스인터내셔날 관계자는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 선정돼 기쁘다”며 “내년 시즌에는 독일의 명품 태닝기계 브랜드인 메가썬을 국내에 수입해 새롭게 론칭할 예정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의 태닝 및 뷰티 브랜드로서 더욱 발전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환경가전 브랜드, 유버스(UBUS)

유버스(UBUS)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생활가전렌탈)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현대렌탈서비스의 독자적인 환경가전 브랜드 유버스(UBUS)는 ‘더 좋은 생활’이라는 슬로건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과 꼭 필요한 기능만을 넣어 거품 없는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14년간의 렌탈 비즈니스 경력을 기반으로 환경가전 렌탈 사업구조에서 제휴사업 플랫폼, AS 대행 플랫폼, 직영 유통 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구축 및 확대하고, 국내외 다양한 제휴사들과 MOU체결을 맺어 렌탈 전문 플랫폼사업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현대렌탈서비스 대표 가철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렌탈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수험서 전문 브랜드, 이기적

이기적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수험서출판)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기적은 종합 출판 미디어 기업 (주)영진닷컴의 수험서 전문 브랜드이다. 이기적 수험서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무료 동영상 강좌 제공, 이기적 스터디카페를 통한 무료 자료 제공 및 전문가 피드백 진행, CBT(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수험서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유튜브 자격증/교육 채널 구독자 1위로 폭 넓고 양질의 자격증 강의를 누구나 접근하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이기적은 IT 분야 자격증 수험서뿐만 아니라 독자의 니즈를 맞춘 일반 실용, 특수/전문 분야의 자격증까지 시장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독학으로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ITQ, 정보처리기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이기적 스터디 카페’를 통해 전문가 1:1 피드백과 0원 합격 자료 제공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기적 관계자는 “이기적 브랜드가 독자가 직접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 수험서 출판 분야에 4년 연속으로 선정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자격증 수험서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더 나은 콘텐츠와 시장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피부의료기기 브랜드, 이루다

주식회사 이루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피부의료기기(시크릿레이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루다는 ‘에너지 기술로 더 나은 인류를 지향하고 모두가 희망하는 건강한 삶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이루다의 시크릿RF는 ‘시크릿레이저’라 불리는 장비로 골드니들을 이용한 고주파 장비(RF)로 여러 개의 Micro-needle을 피부 내 진피층에 삽입하여 고주파 에너지를 각 니들에 인가함으로써 진피층에 의도적인 열손상을 시킨 후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과정을 유도한다.

2021년 새롭게 론칭된 시크릿RF 2세대 버전인 시크릿듀오는 이미 안전성 및 유효성이 검증된 시크릿RF에 1540nm 레이저 핸드피스를 탑재, RF의 장점과 레이저의 장점을 결합했다. 스캐너 타입의 1540nm 레이저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의 다운타임으로 빠른 회복과 효과를 원하는 최근 뷰티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루다 관계자는 “그동안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시크릿레이저를 사랑해주는 모든 고객들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도록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온라인 초등 교육 서비스, 일간대치동

일간대치동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초등 온라인 교육)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에스티키즈(ST kids) 일간대치동(이하 일간대치동)’는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유초등 교육 자회사로 대치동 과외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초등 교육 서비스다.

해당 업체는 대치동 학원 원장진이 직접 집필한 교재로 초등 전문 선생님들이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4 온라인 실시간 그룹 형태로 실시되며, ‘보드모드’와 ‘발표모드’, ‘칭찬모드’ 및 ‘손글씨 기능’ 등 원격수업에 최적화된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일간대치동은 ▲수학, ▲국어, ▲사회, ▲과학, ▲수학 문제풀이반 등 과목별 수업을 진행하며, 튜터의 엄격한 선발 및 투명한 이력 공개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관리한다. 이외에도 무료 수업권 지원 및 온라인 화상 수업 플랫폼 무상 제공, 교재 무료 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일간대치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치동의 노하우를 그대로 집약한 일간대치동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아이디어 생활용품, 일상공감

일상공감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아이디어상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일상공감은 토탈 커머스 업체 주식회사 이공구오의 생활용품 전문 리빙 브랜드로 일상생활의 퀄리티를 높이는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 기획 과정부터 제조과정까지 판매 전 수개월에 걸쳐 각종 테스트를 진행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일상공감은 대표 제품 ‘덮어보게’, ‘뽀송하게’, ‘초강력 붙여보게’ 등 다양한 생활용품 시리즈를 친근한 제품명과 톡톡 튀는 기획으로 출시하며 생활용품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

일상공감 마케팅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은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남성뷰티케어, 젠틀리

젠틀리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남성뷰티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주)루카코퍼레이션의 젠틀리는 ‘남자도 관리하는 시대, 남성만의 진정한 멋과 미’를 표방한 브랜드이다. 출시 초기부터 품질과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남성 뷰티 케어 브랜드로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주력 제품인 ‘올인원 퍼퓸 헤어바디’, ‘플렉스 올인원’, ‘플렉스 폼클렌저’는 기능부터 사용성까지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최근에는 바쁜 일상 속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 케어할 수 있는 ‘퍼펙트 톤인원’도 출시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젠틀리는 남성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언더웨어 제품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젠틀리 관계자는 “소비자가 선정하는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