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음식부터 DIY 키트 선물까지

“집에 혼자 있기엔 추석 연휴 느낌이 안 나는 것 같아요. 멀리 여행을 가는 것도 부담이라 도심 속 ‘호캉스’를 고민하고 있어요.”

호텔업계가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을 사로잡기 위해 특색있는 추석 한정 패키지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올 추석에도 온 가족이 모여 연휴를 보내기 어려워지자 호캉스를 계획하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호텔들의 이색적인 추석 패키지를 정리해봤다. 전통주‧약과‧매듭 팔찌 DIY 키트, 추석 선물로 쏜다
올 추석 연휴, 호캉스 어때?…호텔업계 이색 패키지 봇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올해 추석을 겨냥해 ‘K-호캉스 추석 패키지’를 내놓았다.

이 패키지는 딜럭스 룸 또는 주니어 스위트 1박과 그랜드 키친 2인 조식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스파클링 막걸리 이화백주와 교동한과의 약과 세트 등이 제공된다.

투숙 가능 기간은 9월17일부터 22일까지다. 야놀자 등 숙박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예약하면 최대 29%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추석 패키지를 이용한 고객에게 박형민 매듭 장인이 제작한 전통 매듭 팔찌 손수제작(DIY) 키트를 추석 선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와 함께 호캉스 즐겨요”…물놀이부터 게임기 대여도
올 추석 연휴, 호캉스 어때?…호텔업계 이색 패키지 봇물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아동 동반 고객들을 위한 ‘딜라이풀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투숙객은 스플래시 존‧클럽 올림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와 3DS를 선착순 대여해 준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워터슬라이드, 물총놀이 등도 구비했다. 또한 성인 2명과 만 5세 미만 어린이 2인을 대상으로 무료 조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연휴 기간 투숙객 전원에게 미니 캐리어백과 스티커를 선물로 증정한다.

데일리호텔 등 숙박앱에서 예약하면 할인 쿠폰이 적용된다. 최대 1만 원 상당의 포인트도 적립된다. “호텔 셰프의 명절 음식 맛 보세요”
올 추석 연휴, 호캉스 어때?…호텔업계 이색 패키지 봇물
연휴 맞이 호캉스 중 명절 음식이 생각난다면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의 ‘추석 패키지’가 제격이다. 이 패키지는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갈비찜‧궁중 잡채‧모듬전‧연잎밥 등 추석 음식으로 구성된 미니 고메박스와 스파클링 막걸리를 제공한다.

이밖에 조식 30% 할인권과 부대시설 이용 혜택 등을 제공한다. 야놀자와 데일리 호텔 등 숙박앱을 통해 예약하면 5% 추가 할인 또는 1만 원 상당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궁중 요리에 와인 한 잔, 고품격 호캉스
올 추석 연휴, 호캉스 어때?…호텔업계 이색 패키지 봇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추석을 맞아 ‘풀 문 엣 제이더블유(Full Moon at JW)’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한국 전통 디저트 브랜드 ‘효자동 디저트’에서 호두‧사과 등 제철 재료로 만든 강정 세트와 한국 와인 명가 ‘그랑꼬또(Grand Coteau)’ 와이너리의 레드 와인 1병을 제공한다.

투숙 가능 기간은 9월 17일부터 26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동서양 문화의 조화가 돋보인다”며 “와인은 전통 보자기에 포장돼 있어 추석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고 말했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