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0월 21일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54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만이 국내를 넘어 세계를 이끄는 기업으로 발전 할 수 있다.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브랜드 어워드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큰 발전이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AI 꿈해몽 서비스, 마이몽

마이몽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꿈해몽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마이몽은 신개념 꿈 해석 솔루션으로, 기존 꿈 해석 방식과 달리, 키워드 검색을 통해 몇 개의 샘플 중 내가 꾼 꿈과 가장 비슷한 꿈을 찾아볼 수 있으며 꿈의 내용을 그대로 서술해 입력하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꿈을 분석한다.

‘마이몽’은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잠재지능(PI)기술을 통해 10가지 유형과 1만 2000가지 세부항목으로 자동 분석, 꿈 해석 결과를 도출해 준다. 꿈의 내용에 대한 추가 질문을 즉답형서비스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식회사 레드로버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 차지하게 되어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며 “많은 분이 꿈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현실에서의 올바른 판단과 선택에 참고하여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고 콘텐츠로서의 재미와 대중성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획‧설계‧양산 안마기, 메디니스

메디니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헬스케어(안마기)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메디니스는 (주)미래바이텍의 건강 안마기에 전문 브랜드다. (주)미래바이텍의 김낙기 대표는 마사지기 연구개발 제조 1세대의 장인으로, 1992년 설립 후 가정용 마사지기가 국내에 보급되기 전 시절부터 29년간 연구개발 및 제조와 생산을 계속해 왔다.

제품의 기획‧설계부터 금형 제작과 양산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마사지기 개념에서 탈피한 제품으로 지난해 특허를 취득한 ‘메디니스 프라벨 힐링부츠’를 개발해 출시했다. 현재 2021년까지도 토탈케어 발 관리기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판매로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또한, (주)미래바이텍은 하반기 리쇼어링(Reshoring) 전략으로 국내생산재 준비 중이며 연구개발 전담부서 확대로 2022년부터는 제조와 생산을 Made in korea 상품으로 실버케어 제품군의 신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유럽시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니스 관계자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 개발과 기술력 투자를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방 자가면역질환 진료 의원, 명쾌한방

명쾌한방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자가면역질환)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명쾌한방 동편부부한의원의 이주영 대표원장은 한의학박사 및 의학박사 학위를 기반으로 한양방의 장점을 살려 간, 담, 대장으로부터 기인한 각종 자가면역질환을 중점으로 면역력 상승에 대해 체계적인 연구결과 중심의 원칙을 지향한다. 또한 각 지역의 의원과 네트워크 구축을 하여 임상 자료를 모아 여러 원장님들과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시술함에 있어 간 담에 무리가 가지 않고 직접 해당 부위로 작용하는 장점으로 속효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하여, 잘못된 식습관과 넘쳐나는 건강정보로 무분별한 약물 섭취 등으로 인한 현대인들의 면역저하로 인한 각종 증상들에 있어 간, 담, 대장의 면역해독치료를 진행한다.

명쾌한방 동편부부한의원 이주영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간, 담, 대장질환으로부터 기인하는 각종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향후 보다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멀지 않은 곳에서 제공할 수 있게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진국형 오토리스 플랫폼, 무카

무카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금융서비스(자동차리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무카는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등 자동차의 전반적인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국내 대형 금융사, 주요 모터스와 제휴하여 고객님이 최고의 조건으로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게 컨설팅 해주는 전문 법인 기업이다.

자동차를 소유하는 시대에서 이용하는 시대로 변해가는 흐름에 맞춰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 분야에서 인수할 필요 없이 교환하며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견적부터 상담, 심사 및 출고까지 모든 것을 케어하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22년에는 리스 업계 최초로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무카 관계자는 “무카만의 독보적인 플랜으로 고객님들의 만족도 및 재리스율이 매우 높은편이었기 때문에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소통과 신뢰, 정확도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자동차 이용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올바른 만남부터 행복한 결혼까지, 바로연 결혼정보

바로연 결혼정보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바로연 결혼정보는 ‘바른만남 바로결혼’이라는 모토 아래 올바른 만남으로 최고의 성혼율을 이끌어내고 있는 결혼정보회사다. 차별화된 매칭노하우와 감성매칭시스템으로 회원을 체계적으로 심층 분석해 최적의 만남을 주선하며 결혼이 성사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또한 1:1 매칭, 지자체, 대기업 연계 싱글파티 등을 실시하며 결혼 및 출산 장려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뇌파분석기를 이용한 이상형 찾기 프로그램 ‘감성매칭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과학적 매칭시스템을 한층 더 발전시켜 머리카락 하나로 나와 잘 맞는 유전자의 이상형을 찾아주는 ‘유전자분석 매칭시스템’도 특허를 받았다.

바로연 결혼정보(대전·충청협력사) 이병현 대표는 “결혼기피, 저출산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현시점에서 결혼과 출산의 장려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척추·관절 중점 의원, 바른신경외과

바른신경외과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척추•관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바른신경외과는 2016년 9월 이우진, 김도연 원장 2명의 의원에서 시작해, 현재 신경외과, 정형외과, 신경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의 8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김도연 원장은 대한축구의학회 상임이사, UFC 메디컬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해당 의원은 김도연 원장의 비수술 치료와 강무성 교수의 수술 치료를 통해 척추 질환에 대한 협진 체계가 마련돼 있으며, 환자의 편의를 위해 진료 당일 촬영 검사에서 판독과 결과 후 치료, 시술까지 논스톱으로 제공하는 원스텝 시스템을 구축했다.

나아가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고 병변을 정확히 제거할 수 있는 대학병원급 장비 미세 수술용 현미경인 karl Zeiss tivato 700을 도입했다.

바른신경외과 이우진 원장은 “수술이 두려운 환자의 마음을 공감하고, 불필요한 과잉진료를 지양한 결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마음을 공감하고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형사‧이혼‧마약 폭넓은 분야 로펌, 법무법인 태하

법무법인 태하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법률서비스(마약)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태하는 법무법인, 법률서비스(형사), 법률서비스(이혼) 부문 3개 수상에 이어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법률서비스(마약)’ 부문 수상을 통해 최상의 파트너십을 인정받는 법무법인으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2020년 8월에 설립된 법무법인 태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실력 있는 변호사들로 구성되어 단기간에 4,000건이 넘는 성공사례를 축적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법무법인 태하는 검사장을 거쳐 법무부장관을 역임한 이귀남 변호사가 합류하여 보다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귀남 변호사의 합류로 법무법인 태하는 업무 영역을 개인 클라이언트뿐만 아니라 기업 클라이언트에 대한 법률 서비스를 보다 더 탄탄하게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 동시에 수사 및 공판절차에 대한 대응능력을 대폭 강화하였다.

법무법인 태하 채의준 대표 변호사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전문가 영입과 시장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법률서비스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베스트리빙

베스트리빙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가구(주방용 가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2003년 설립 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베스트리빙은 ‘애슐리 전신거울’, ‘레전드 게이밍의자’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다.

침대, 매트리스, 소파, 학생 및 사무용 가구 등 생활가구 전반을 취급하지만 특히 주방용 가구 가 베스트리빙의 대표 제품이다.

전국 직접 배송 가능한 유통망 및 기사를 보유하고 있어 원목 식탁, 대리석 식탁 등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고품격 가구를 투명하고 가격 거품없이 고객에게 안전하게 직접 배송 및 설치한다. 아울러 홈쇼핑, 쇼핑 라이브 등 활발한 마케팅과 판매과정을 통해 최근에는 세라믹 식탁에 집중하고 있다.

베스트리빙 관계자는 “품질과 가격, 배송 설치 등 모든 면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감성 가전 브랜드, 보본(VOBON)

보본(VOBON)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계절가전(가습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보본(VOBON)은 다양한 생활가전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4계절 사용 가능한 가습기를 모토로 편리하면서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보본(VOBON) 슬리머 타워형 가습기의 경우 8L 특대용량에 편리하게 리모컨 컨트롤이 가능하고 수면모드, UV살균모드,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모던한 화이트 컬러와 공간적 여유가 느껴지는 타워형 디자인으로 심미적 만족도와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관계자는 “계절가전 가습기 제품을 통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는 높이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은 줄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더욱 발전하는 보본(VOBON)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n-나노코팅 주방용품 브랜드, 보오글(BoOh!gle)

보오글(BoOh!gle)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방용품(멀티쿠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보오글(BoOh!gle)은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로 ‘인류와 지구를 살리는 가장 안전한 쿡웨어’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높은 온도인 1000도의 고온을 이겨낼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일반 세라믹 코팅은 조리 시 늘러 붙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 점을 보완하고자 얇은 공기층으로 넌스틱을 높여 눌어붙음을 최소화하였다.

보오글의 독자적인 코팅 기술 ‘N-nano Cube Coating(이하 n-나노 코팅)으로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까지 n-나노 코팅을 하였다. 기존 불소수지코팅으로부터 발생되는 1급 발암물질인 미세먼지를 비롯해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이산화질소 등 요리매연을 전면 차단하여 요리하는 사람을 지켜준다.

보오글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2년 연속 달성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보오글의 슬로건인 ‘인류와 지구를 살리는 가장 안전한 쿡웨어’를 지키기 위해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국식 샐러드‧샌드위치, 샐러데이즈

샐러데이즈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샐러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샐러데이즈는 ‘건강한 포만감’을 지향하며, 친환경 유기농 무농약 한 팩야채(청로메인, 적근대, 치커리)를 사용하고 있는 샐러드/샌드위치 브랜드이다.

향후 점차적으로 넓혀 모든 식재료를 100% 친환경으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불고기 양념을 베이스로 한 목살스테이크 샐러드 및 곡물 샐러드, 떡갈비 샌드위치, 두부 웰빙샌드위치, 흑임자 샌드위치, 카레닭가슴살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샌드위치의 매출 포지션도 높으며, 와인과 접목가능한 신 메뉴들은 비수기 시즌을 대비하고 있다.

또한 샐러데이즈는 한국식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필두로 메뉴를 구성하여 샐러드의 본고장인 유럽과 미국 시장까지 진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샐러데이즈는 현재 국내에서 2021년 10월에만 7개 매장을 오픈하며, 연말까지 총7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샐러데이즈 박상국 대표는 “한국식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도록 런칭 초기부터 메뉴를 기획한 것이 이번 수상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고객의 입맛에 맞는 신메뉴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샐러데이즈만의 아이덴티티를 기대해달라”라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다각적인 세무회계 컨설팅 브랜드, 세무회계 성우

세무회계 성우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세무회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세무회계 성우는 단순 세금신고를 넘어, 상표, 특허, 감정평가, 업종 선택 및 법인 설립까지 세무사를 기반으로 법무사, 노무사, 감정평가사와 같이 협업함에 따라 법무에도 세금을, 노무에도 세금을. 감정평가에도 세금 절세효과를 접목시켰다.

이와 더불어 중소기업의 약 90%는 조세지원제도를 이용하지 못하고 내부 경리업무가 힘들다는 현실을 감안해 ‘경리부장’이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경리직원을 채용하기에는 검증, 관리, 교육이 어렵기에 자체 내에서 경리부장을 파견해 중소기업의 경리업무를 관리·교육해주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절세를 기반으로 한 다각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