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소비자의 브랜드 만족도를 지표화해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각 분야에서 선정된 소비자 만족도 높은 브랜드의 정체성과 경영 철학, 상품·서비스 경쟁력, 성장 잠재력 등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열렸다.
BRAMS, 대한민국 안마의자의 혁신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BRAMS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4년 연속 생활가전(안마의자) 부문 1위에 올랐다. BRAMS는 (주)브람스생활건강의 헬스케어 기기 전문 브랜드다. 안마의자를 필두로 각종 마사지기를 선보인다.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4년 연속 수상, SK스토아 안마의자 부문 1위 우수업체 선정 등을 기록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했다. 올해 4D 안마볼을 적용한 ‘뉴앨리스’, AI 음성인식 안마의자 ‘빅토리아’, 광폭 다리 마사지 기능을 탑재한 ‘골든이글’ 등 프리미엄 안마의자를 비롯해 콤팩트 마사지 체어 ‘아미’, 종아리 스크럽 기능을 탑재한 ‘루나’ 등 가성비 뛰어난 안마의자를 선보였다.
La’dor, 세계인의 모발·두피 케어 솔루션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La’dor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5년 연속 화장품(샴푸) 부문 1위에 올랐다. La'dor는 (주)제이피프로페셔널이 2007년 론칭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다. 헤어케어 전문가의 노하우와 연구원의 기술로 탄생한 고품질 헤어케어 제품으로 세계인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모발·두피 솔루션을 제시한다. La’dor는 모발·두피 고민에 따라 극손상모 케어, 수분 공급 및 보습, 민감성 두피 진정, 탈모, 비듬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헤어 제품을 구비했다. 베스트셀러는 ‘파란 병의 기적’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헤어 앰플 ‘퍼펙트 헤어필업’이다. 글로벌 판매량이 1억8000만 병을 돌파했다.
P-31, 31단계 공정 과정으로 탄생한 스니커즈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P-31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패션(스니커즈) 부문 1위에 올랐다. 수제화 브랜드 P-31은 31단계 공정 과정을 거친 프로젝트를 의미하는 ‘Project-31’의 약자다. 한국 최고의 수제화를 선보이겠다는 일념 하에 국내에서 유통되는 기성화, 수제화 제품의 테스트와 실험을 거쳐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해 탄생했다. P-31은 자사만의 13가지 테스트와 31단계 공정 과정으로 만든 고품질 수제화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론칭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58만 족을 달성했다. P-31 관계자는 “소비자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스니커즈 브랜드로 안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걸작떡볶이치킨, 떡볶이와 치킨의 맛있는 콜라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걸작떡볶이치킨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5년 연속 프랜차이즈(떡볶이치킨) 부문 1위에 올랐다. 글로벌 종합 외식기업 (주)위드인푸드의 걸작떡볶이치킨은 떡볶이를 단순 분식이 아닌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요리로 만들자는 생각에서 2014년 탄생했다. 2015년 실시간 고객 설문조사에서 브랜드와 어울리는 튀김류를 개발해달라는 고객의 요청으로 만든 차별화된 메뉴 ‘떡볶이+치킨’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첫 발을 디뎠다. 걸작떡볶이치킨의 대표 메뉴는 국물치즈떡닭세트, 숯불킹 떡닭세트, 감바스 떡닭세트 등이다. 독창적인 이색 사이드 메뉴들(휴게소 알감자, 껍질 없는 순대 등)도 판매한다.
금손들, 성공률 높은 온라인 선착순 예약·구매 대행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금손들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생활서비스(온라인예약대행) 1위에 올랐다. 금손들은 온라인 선착순 예약·구매 대행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개인이 성공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카테고리(공연, 부동산, 학원, 수강 신청 등)의 온라인 선착순 예약·구매를 대행해준다. 만약 실패할 경우 100%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금손들 대표 전화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 예약·구매 대행 서비스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금손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 선착순 예약·구매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꾸꾸삼겹, 차별화된 배달 삼겹살 프랜차이즈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꾸꾸삼겹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프랜차이즈(삼겹살) 부문 1위에 올랐다. 꾸꾸삼겹은 (주)올마이트의 배달 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2인분 이상 주문해야 맛볼 수 있었던 삼겹살을 1인분만 배달 서비스로 주문하는 게 가능하다. 혼밥족과 혼술족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삼겹살을 즐길 수 있다. 현재 꾸꾸삼겹은 신규 창업 가맹점 선착순 50호점에 한해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를 전액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꾸꾸삼겹 관계자는 “소비자와 가맹점에 행복을 선사하며 우리나라 대표 배달 삼겹살 프랜차이즈로 우뚝 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나노큐민, 체내 흡수율 높인 커큐민 건강식품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나노큐민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2년 연속 건강식품(나노수용성커큐민)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식회사 굿지앤의 나노큐민은 커큐민을 활용해 만든 액상 및 젤리 타입의 건강식품을 선보여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커큐민은 면역력 강화, 항암, 항염, 치매 예방, 숙취 해소,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성분이다. 굿지앤 관계자는 “나노큐민은 입자가 크고 물에 잘 녹지 않아 인체에 쉽게 흡수되지 않는 커큐민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나노화 수용성 특허 기술과 미네랄 커큐민 특허 기술을 개발해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나이스캐디, 고효율 레이저 골프거리 측정기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나이스캐디가 21일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레저(골프용품) 부문 1위에 올랐다. 나이스캐디는 라온상사 주식회사가 만든 레이저 골프거리 측정기다. 가격이 고가 제품의 약 3분의 1 수준에 불과한 것이 특징이다. 골프거리 측정기를 원하지만 가격 부담 때문에 망설여왔던 골퍼들을 타깃으로 제작됐다. 나이스캐디는 사용자의 편한 스윙을 위해 한 손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와 배터리 포함 135g 초경량 무게로 개발됐다. 충전식으로 건전지가 불필요하며 약 1시간 완충 후 최대 3천 회 사용이 가능하다. 30초 이상 미사용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노바키드(NOVAKID), 게임처럼 즐기는 온라인 화상영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노바키드(NOVAKID)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온라인화상교육(초등영어) 부문 1위에 올랐다. 노바키드(NOVAKID)는 4~12세 어린이를 위한 글로벌 화상 영어 교육기업으로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됐다. 어린이 교육 자격증을 갖춘 2000명 이상의 원어민 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의 연령과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가상현실과 게임 요소를 접목한 콘텐츠로 아이들이 강의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맥스 아자로브 노바키드 CEO는 “아이들이 노바키드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템 알엑스, 인체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더마 코스메틱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뉴스템 알엑스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화장품(더마코스메틱) 부문 1위에 올랐다. 뉴스템 알엑스는 인체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및 멀티 성장인자를 메인 성분으로 국내 피부과·성형외과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와이제이랩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새로운 조합의 인체유래 줄기세포 배양액과 고순도 성장인자, 피부 산도에 가장 적합한 성분들을 개발해 제품을 선보였다. 뉴스템 알엑스는 고보습 기초화장품 ‘프락셔널 크림·모이스춰라이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로션·크림’, 비타민C를 고농도로 함유한 피부 미백 화장품 ‘아이피엘 비타 씨 에너지 앰플’ 등을 판매한다. 뉴틴, 중금속 걱정 없는 식물성 오메가3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뉴틴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건강기능식품(오메가3) 부문 1위에 올랐다. HK inno.N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의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은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인 비건 오메가3 제품이다. 한국 비건인증원과 유럽 브이라벨로부터 각각 완제품과 오메가3 원료에 대한 비건 인증을 받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프랑스 해안의 무균 탱크에서 배양한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를 원료로 사용해 중금속과 방사능에 대한 우려를 없앴다. 또 글리세롤을 포함해 흡수율을 높였고,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해 순도를 80%로 강화했다.
릴리브랩, 정수기형 자동 출수 분유포트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릴리브랩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유아용품(분유포트) 부문 1위에 올랐다. 릴리브랩은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가 직접 만든 프리미엄 분유포트 브랜드다. 릴리브 분유포트는 엄마들의 손목을 보호하고자 무겁게 포트를 들 필요 없이 버튼 하나로 물 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자동 출수 기능을 갖췄다. 물속 염소 제거 및 안심 살균 기능도 탑재했다. 내부 전체부터 노즐까지 자동 열탕 소독을 하는 자동 세척 기능, 48시간 보온 기능, 쾌속 쿨링 기능까지 있다. 릴리브 분유포트는 이 같은 강점으로 소비자에게 호평받아 11차 입고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마이도미넌트, 사계절용 프리미엄 고양이 모래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마이도미넌트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애완용품(고양이모래)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식회사 마이도미넌트는 ‘나의 주인님’이라는 의미를 담은 반려동물용품 전문 기업으로, 임직원 모두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대표 상품은 고양이 모래 ‘마이도미넌트 프리미엄 벤토나이트’다.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공급받아 40일 동안 자연건조한 후 국내 썬 메이드 생산 공정으로 재가공한 벤토나이트가 쓰인다. 마이도미넌트에 따르면 이 제품은 숯보다 6배 강력한 탈취력을 자랑하는 야자 활성탄과 특허성 물질인 친환경 바이오 토가 배합돼 분뇨 냄새를 최소화할 수 있다. 메디픽미, 데일리 스킨케어의 새 지평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메디픽미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3년 연속 화장품(기초스킨케어)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식회사 써니픽이 만든 브랜드인 메디픽미는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 원료와 메디컬 코스메틱 노하우를 담은 스킨케어 라인이다. 대표 제품은 ‘메디픽미 콜라겐88 트라넥 미스트세럼’으로 젤리 제형의 미스트다. 건조한 가을과 겨울의 피부 보습, 수분 충전, 기미 개선에 도움을 주고,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탄력 케어도 가능한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메디픽미 관계자는 “3년 연속 수상으로 감회가 새롭다”며 “신제품도 좋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메리미, 노블레스 전문 결혼정보회사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1)
메리미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 1위에 올랐다. (주)메리미는 결혼정보 업계 근무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성혼 전문가들이 포진한 노블레스 전문 결혼정보회사다. 상담 매니저, 매칭 매니저, 지원팀 3:1 책임관리를 통해 최초 상담부터 성혼까지 전 과정을 전문적, 유기적으로 진행한다. 이에 고객의 성향, 매칭 상대와의 연결성 등 미세한 부분까지 분석할 수 있어 효과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또 상담과 매칭 전 과정을 철저하게 비공개로 진행하며 ‘100% 신원인증’ 및 ‘공정위 표준 약관’을 준수해 결혼정보업체로서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