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잉글레시나(Inglesina)
59년 전통 유모차 브랜드

잉글레시나(Inglesina)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유모차)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잉글레시나는 1963년 이탈리아 비첸차에서 ‘리비아노 토마시(Liviano Tomasi)’가 설립한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이다. 59년간 이탈리아의 장인 정신을 이어오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조합해 특유의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스타일이 특징이다.

잉글레시나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좋은 제품만을 생산하겠다는 ‘베이비웰니스(Baby-Wellness)’를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있다. 이에 하나의 모델을 개발하는 데만 3년 정도의 시간을 들이고, 개발 후에는 모니터링 요원 3천 명을 참여시킨 철저한 검증을 통과한 제품만을 선보인다.

잉글레시나의 대표 품목으로는 유일하게 한 손으로 접을 수 있는 디럭스 유모차 ‘앱티카(APTICA)’, 전 세계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한 국민 절충형 유모차 ‘트릴로지(TRILOGY)’, 울트라슬림 기내 반입 휴대용 유모차 ‘퀴드2(QUID2)’ 등 인기 유모차에서부터 카시트, 식탁의자,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잉글레시나 마케팅 담당자는 “잉글레시나가 7년 연속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유아용품(유모차) 부문 1위’ 수상을 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베이비웰니스’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아이들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젠틀맨플라워
꽃배달 전문 서비스

젠틀맨플라워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꽃배달서비스)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젠틀맨플라워는 전문플로리스트, 웹마스터·마케터, 경력 인바운드상담원 등을 구성해 고품질 서비스 제공하는 우수기업이다. 또한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환경경영 시스템 ISO 14001 및 품질경영 시스템 ISO 9001 등에 인증을 마쳤다.

또한 화훼서 판매되는 화환, 개업화분, 꽃다발, 꽃바구니, 공기정화식물, 동서양란 등 상품을 출시하며 전문 플로리스트들과 협업해 미니화분, 용돈박스, 인간화환 등 다양한 택배상품을 직접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젠틀맨플라워는 2019년 10월에 프로MMA대회를 주관해 GFC단체를 설립했다. GFC는 꾸준한 대회 유치와 성장세를 바탕으로 명실상부 부산.영남권 대표 종합격투단체로 발전했다.

젠틀맨플라워 임대현 대표는 “장기간 팬데믹 사태로 힘든 시기를 버티고 있는 많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이 상을 돌린다.”며 “오는 29일 서울에서 처음 개최되는 GFC07 대회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클린유 액취증클리닉
액취증‧다한증 치료

클린유 액취증클리닉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액취·다한증)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클린유 액취증클리닉은 액취증, 다한증치료를 위한 전용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클린유 액취증클리닉의 IST멀티제거술은 수술 후 가벼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수술의 효과 및 흉터, 통증 등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액취증 수술법이다.

액취증의 원인 땀샘을 여러 단계를 거쳐 제거하게 되며, 먼저 고주파 및 외부레이저를 이용해 조직을 연화시킨 다음 내부 레이저 및 초음파를 통해 액취증의 원인인 땀샘을 파괴, 용해시킨 후 IST 흡입술을 시행해 잔존땀샘까지 제거하게 된다. 또한 마지막으로 최종 내시경 및 육안확인 후 잔존땀샘이 남아있는 경우 최종적으로 제거한다.

클린유 액취증클리닉의 배준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항상 발전하는 모습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헬로우드림
광고대행 재택부업

헬로우드림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서비스브랜드(재택알바)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헬로우드림은 광고대행 마케팅 전문 재택부업 기업이다. 비대면이 강조되는 코로나 상황에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 상관없이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수익을 벌 수 있어 주부, 직장인, 학생 등이 이용 가능하다.

헬로우드림은 컴퓨터와 인터넷이 서툰 초보들도 휴대폰에서 단순히 터치만으로 월30만원 이상의 수익을 벌어갈 수 있는 어플수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벌어갈 수 있는 글쓰기수익 등 다양한 광고수익 참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로우드림에서는 신규초보 회원들이 바로 수익을 벌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동영상강의 및 노하우자료제공, 실시간채팅방, 원격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등록 첫날부터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헬로우드림 관계자는 “7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한 것은 모두 꾸준히 활동중인 정회원 덕분”이라며 “광고활동만 해도 월 2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벌 수 있는 회사로 계속해서 탄탄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해나가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MS하우징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MS하우징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인테리어비교견적)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MS하우징은 인테리어 비교견적 브랜드이다. 2021년에는 소규모 단일 공사에 대한 고객과 업체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케어하기 위해 신규 플랫폼 ‘하다’를 런칭해 ‘MS하우징’과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유형의 공사에 대해 업체와 고객이 더 잘 매칭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단순히 문의만 연결해주는 방식이 아닌 관리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체의 현황과 요구사항을 모두 체크하며, 실제 내부 직원을 고용한 듯 한 느낌이 들도록 관리를 강화했다.

업체의 업무부담과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고객과의 미스매칭을 줄여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MS하우징 엄기창 대표는 “최근 코로나와 맞물려 주택거래 감소 대출규제 강화로 리모델링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들지만, 임직원, 시공업체,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까사앤지오
홈퍼니싱 전문 기업

까사앤지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홈퍼니싱)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까사앤지오는 (주)코비마운틴의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쉼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집을 연출해주는 홈스타일링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외부 활동 감소와 위축된 경제 상황으로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면서 ‘질 좋은 수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까사앤지오에서는 이러한 콘셉트에 발맞춰 다양한 스타일과 콘셉트의 베개 제품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 에어텍스 베개를 필두로 까사앤지오에서 올해 새롭게 선보인 닥터핏 베개는 S-TPE 소재 특유의 탄성력과 복원력으로 수면 자세를 바꾸어도, 어떤 자세로 눕더라도 뒤척임에 따른 충격과 진동을 흡수해 편안한 숙면을 제공한다. 또한 머리부터 경추, 어깨, 승모근까지 받쳐주어 경추가 자연스러운 C자 커브가 유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까사앤지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일(디자인)과 쉼(휴식) 두 가지를 모두 담으면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출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소리마트
글로벌 보청기 판매 전문점

소리마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보청기전문점)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소리마트는 글로벌 보청기 브랜드인 포낙, 오티콘, 시그니아(이전 지멘스), 벨톤, 스타키, 와이덱스 보청기 등 다양한 제조사 신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고 있는 보청기 전문점이다.

전국판매 상위권 회사인 소리마트는 다양한 고객들을 접하면서 축적된 임상경험, 즉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한분 한분에게 맞는 최적의 솔루션(제품추천, 소리적합)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오픈형 보청기의 경우 당일 즉시 착용이 가능하며 국내 누적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소리마트 이천재 대표는 “정확한 검사와 고객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보청기 제조사, 모델, 타입을 추천 드리고 있는데, 가격뿐만 아니라 제품‧서비스 만족도가 높아 소개로 오시는 분이 많다”면서 “이번 6년 연속 수상을 기념하여 다양한 보청기 가격 할인 이벤트를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오케이피아노
방음매트‧소음키퍼 특허출원

오케이피아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악기(피아노)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오케이피아노는 ‘오랜전통 고객만족 바른회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33년 동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정직한 제품을 원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악기 전문 브랜드이다. 피아노 악기 관련 모든 상품 및 서비스가 가능한 종합쇼핑몰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영창 신품피아노, 커즈와일 디지털피아노, 카시오 전자피아노, 중고피아노, 피아노방음, 플릇, 색소폰, 기타, 우쿨렐레 등 피아노 악기 관련 모든 제품을 다룬다. 또한, 피아노운반, 지방이사와 피아노조율, 리폼수리, 대여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오케이피아노는 국내최초 피아노흡음차음재 방음매트와 피아노방진 소음키퍼 장치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오케이피아노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피아노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한 것은 모두 소비자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방침으로 회사의 이익보다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오케이피아노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윈체(WINCHE)
창호 전문 브랜드

윈체(WINCHE)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축(창호)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윈체는 31년간 창호를 연구해 온 창호 전문 브랜드다. ‘대한민국 윈도우 체인지’라는 슬로건에 맞는 전문성과 기술력,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생산 공장과 KOLAS 인정을 받은 연구센터가 한곳에 있어 현장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제품의 체계적인 품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B2C 사업을 확장하며 홈쇼핑에 진출해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이름을 알려왔으며 스위스의 ‘스위스페이서(SWISSSPACER)’가 만든 유럽산 특수단열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일원화 시스템과 12년 무상보증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시켰다.

윈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스템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을 더욱 만족 시킬 수 있는 윈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일월
온수매트 브랜드

일월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전기 온수매트)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일월은 우리나라 고유문화인 온돌시스템을 매트에 적용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물로 세탁을 해도 제품이 손상되지 않는 ‘워셔블 단자’ 등 일월매트만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매트 안 열선을 고정시키는 ‘라미네이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일월매트 제품에 카본열선과 호스를 적용하는 등 고개들의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최근 UL인증(미국) CCC인증(중국) 등 해외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에 따라 한국 온돌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일월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품질개선과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반려동물용품(배변용품)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는 수년간 개발한 흡수체 SWG(슈퍼워터 글라스)를 개발해서 소변과 냄새의 즉각적인 흡수를 도와주는 ‘일명 3초 패드’로 불리고 있으며, 28배의 흡수력과 99.8%의 탈취력을 공인기관에서 테스트 받았다.

또한 패드 전체에 은은한 레몬향이 첨가 배변훈련에 도움을 주며 집안의 배변냄새를 잡아준다. 배변패드 최초로 어린이 안전기준으로 중금속 테스트 완료, 유아 기저귀 기준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미국 페이퍼사의 천연펄프를 사용 형광 증백제가 검출되지 않아 형광물질 불검출 테스트도 완료했다.

페츠모아 관계자는 “‘내 강아지가 사용하지 않는 배변패드는 판매를 하지 말자’라는 슬로건으로 요술타올, 숯패드, 애견 바리깡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허닭(HEODAK)
닭가슴살 전문 기업

허닭(HEODAK)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닭가슴살)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허닭은 허경환과 김주형 공동대표가 설립한 기술 기반의 식품회사로 2010년 닭가슴살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 닭가슴살과 간편식 등 36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식품회사로는 이례적으로 온라인 판매와 수요예측에 특화된 자체 개발 AI 시스템을 운영 전반에 도입해 업무 혁신과 생산과정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를 마련했다.

또한 AI 시스템을 활용해 브랜드의 온라인 론칭을 서포트하는 브랜드 빌딩 전문 기업 허닭프렌즈를 자회사로 설립하고 교촌에프앤비, 프레시지, 피자에땅, 오븐에 빠진 닭, 생어거스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온라인 사업 진출 및 영역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허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고객 만족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휴렉 음식물처리기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휴렉 음식물처리기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방용품(음식물처리기)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주)휴렉은 최근 히어로 음식물처리기 출시로, 싱크대 설치형, 프리스탠드형, 시스템형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전국 70여 개의 지점을 통해 신속한 설치 및 A/S 사후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렉 음식물처리기는 현재 조여정이 전속모델로 활동 중이며, 대표모델로 휴렉 히어로와 지니가 있다.

휴렉 히어로는 무설치형 음식물건조기로 최대 4.3L 처리용량을 자랑하며, 고온건조와 강력한 분쇄로 음식물쓰레기 부피를 최대 92.4% 줄여준다. 휴렉 지니는 환경부 인증을 받은 싱크대 설치형으로 분쇄 후 미생물이 분해, 소멸시키는 방식이며 냄새차단과 3점 마그네틱 뚜껑 방식 및 2way 분리배출시스템으로 미생물 영향 없이 사용 가능하다.

휴렉 음식물처리기 관계자는 “휴렉은 음식물처리기의 성능과 내구성 등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 설치 및 A/S 사후서비스까지 체계적으로 제공해 보다 신뢰와 높은 만족을 드리는 시스템 마련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휴렉 홈케어서비스
가정 종합 케어서비스

휴렉 홈케어서비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케어서비스(홈케어서비스)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휴렉 홈케어서비스는 세탁기청소, 에어컨청소, 매트리스청소, 후드청소, 냉장고청소, 비데청소 등 홈케어서비스부터 방역서비스까지 가정에서 필요한 종합적인 케어를 진행하며, 특히 가전제품 케어의 경우 고장 등 소비자 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3개월 무상 AS 보증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주)휴렉은 일반 가정에서 직접 케어하기 어려운 가전제품과 침구 속 먼지, 곰팡이, 세균 등 각종 유해 물질들을 완전분해를 통해 세척, 살균, 향균 등 최신 전문장비를 통해 홈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렉 홈케어서비스 관계자는 “가전제품, 침구류는 사용하면서 겉과는 달리 속에서는 수많은 먼지와 곰팡이, 세균 등 유해물질이 점차 쌓여가게 된다”며 “가족의 건강을 위한 케어서비스인 만큼 소비자가 보다 신뢰하고 맡길 수 있는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네이처드림
헬시테라피 전문 건강식품 브랜드

네이처드림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다이어트보조제)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네이처드림은 다이어트,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유통하는 헬시테라피 전문 건강식품 브랜드로 물을 타지 않은 100% NFC(Not From Concentrate) ‘건강주스’, 간편한 단백질 섭취를 위한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 상큼한 과일의 영양과 콜라겐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젤리스틱’, 다이어트 기능성 제품 ‘잔티젠’, ‘유산균다이어트 트리플S’, ‘차전자피’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출시 5개월만에 16만병 판매를 돌파한 ‘네이처드림 리얼 타트체리주스’는 몽모랑시 타트체리를 물 한 방울 없이 NFC방식으로 그대로 착즙해 만든 100% 타트체리원액으로 한 병(1L)당 몽모랑시 타트체리 원과 약 200과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네이처드림 조한희 대표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모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제품들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뿌띠슈
유아화장품 브랜드

뿌띠슈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수성네일)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뿌띠슈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아이들의 건강과 피부를 위해 논란이 있는 화학성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천연추출물과 천연유래성분을 사용하여 화장품을 만들고 있다.

주력 제품인 수성 매니큐어 ‘뿌띠슈 팡팡네일’은 70% 이상의 물 베이스로 개발되었으며 아세톤 없이 스티커처럼 떼어낼 수 있는 타입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천연유래성분, EWG그린등급인 약산성 버블클렌저, 어린이 맞춤 사이즈 순면시트의 뿌띠슈 리얼 프루츠 마스크팩 4종을 선보인 바 있으며, 현재 국내 백화점, 면세점 등 입점은 물론 해외 미국, 유럽, 아시아 등 10여개국으로 활발하게 수출 중에 있다.

(주)젤리컵 이승균 대표이사는 “‘뿌띠슈, 너라서 고마워’라는 슬로건에 부합할 수 있도록 아이와 부모님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어린이화장품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아이보람
엄마표 영어 홈스쿨링

아이보람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엄마표 영어)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아이보람은 엄마표영어 교육법을 컨설팅하는 18년차 기업이다. 엄마표영어 교육법이란 우리말 배우는 방식으로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게 함으로써 영어를 습득하게 하는 홈스쿨링 교육법을 말한다.

영어를 못하는 엄마도, 아이보람의 체계적인 영어 말배우기 커리큘럼과 함께 제공되는 교재, 교구, 온라인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영어를 놀이처럼 즐기다 보면 아이들의 영어 역량이 급격하게 향상됨을 경험하게 되는 점이 아이보람의 경쟁력이다.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45개의 컨설팅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약 7천여 가족이 기본 3년 과정의 컨설팅을 받고 있다. 최근 미국 교과서를 출판하는 맥그로힐 출판사와 코브랜딩 작업을 통해 12권의 교재를 출간했다.

아이보람 신은미 대표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력 향상과 협업 활동이 아이보람 커리큘럼에 녹아 있다”라며 “올해 출시를 목표로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영어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영어습득 과정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
히엘정보통신
포스기 전문 브랜드

히엘정보통신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IT(POS단말기)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히엘정보통신은 포스기, 키오스크, 카드단말기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이다. 매년 인상되는 인건비와 코로나19로 인한 내수경기 침체 속에서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장별 특성과 편리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노력해 카톡 알림 서비스, 포스와 키오스크를 통한 연동서비스, 회원등록, 포인트적립과 사용, 재고&매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43개 지사를 통해 전국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며, 식당, 카페, 도소매점 등 다양한 업종에 맞게 프로그램 적용이 가능하다.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무선카드단말기와 원격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히엘정보통신 관계자는 “단기적인 수익보다 멀리 보고, 항상 고객 입장에서의 불편사항을 줄이며, 최신기술을 통한 신속 정확한 대응과 A/S로 2018년에 이어 5년 연속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오늘에 만족하지 않고 6년 연속 1위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