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주총에서도 “메타버스 디바이스와 솔루션 개발하겠다”고 밝혀

[비즈니스 플라자]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베네시안 팔라조에서 CES 2022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베네시안 팔라조에서 CES 2022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DX(디바이스 경험) 사업부문장인 한종희 부회장이 ‘삼성만의 메타버스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최근 6명의 실무진과 가진 ‘원 테이블’ 간담회에서 “삼성만의 메타버스를 만들려고 한다. 여러분이 아이디어도 많이 내고 실행까지 이어지게 주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부회장은 지난 3월 주주 총회에서 메타버스와 로봇을 신성장 사업으로 꼽고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지 메타버스 경험을 할 수 있게 최적화된 메타버스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선행 연구·개발 조직인 삼성리서치에서 메타버스 활용 방안과 자체 플랫폼 구축 방안 등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한 부회장 직속으로 신사업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한 만큼 메타버스를 비롯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 부회장은 이 간담회에서 회사 복지와 관련한 개선 의지를 보였다. 그는 “회사 복지를 돌이켜 보니 좋은 점도 많지만 아쉬운 점도 있는 것 같다”면서 “특히 입사 1~3년 차는 ‘파란 피’가 수혈됐다고 표현할 정도로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 긍정적인 마인드로 꽉 차 있을 때인데 이런 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복지 제도를 고민해 보겠다”고 약속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