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12일 열리는 ‘2022 유튜브 K-콘텐츠 글로벌 로드쇼(YouTube K-Content Global Roadshow)’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CJ ENM은 글로벌 광고주 및 대행사들에게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사례와 함께 Mnet K-POP(구독자 1930만명, 누적조회수 145억회) 등 인기 유튜브 채널 및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 채널과 연계된 해외향 디지털 광고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CJ ENM, 2022 유튜브 ‘K-콘텐츠 글로벌 로드쇼’ 참여
‘2022 유튜브 K-콘텐츠 글로벌 로드쇼'는 국내 방송사, MCN 등 유튜브 파트너사가 국내외 광고 에이전시 및 브랜드사 등에 직접 한국 콘텐츠를 선보이는 온라인 행사로,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인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K-콘텐츠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행사에는 음악, 드라마, 예능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분야의 K-콘텐츠 대표 제작사들이 참여한다.

이번 로드쇼는 국내 콘텐츠 제작사가 유튜브와 함께 디지털 광고 사업의 글로벌 파트너를 새롭게 발굴하여 해외 진출을 더욱 활성화 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로드쇼 행사에서는 △ K-콘텐츠에 대한 유튜브 시청자 분석 △ 광고주를 위한 K-콘텐츠 활용 광고 캠페인 노하우 공유 △ 주요 미디어사 및 MCN이 직접 소개하는 K콘텐츠 라인업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아태평양, 유럽, 미주 지역별 참가자를 고려해 총 3회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K콘텐츠 글로벌 로드쇼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유진 기자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