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조직의 기반은 건강한 구성원
정의선 현대차 회장 “임직원 행복 위해 무엇이든지 할 것”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가운데)과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왼쪽)가 16일 서울 양재동 현대차 사옥에서 열린 토크 콘서트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가운데)과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왼쪽)가 16일 서울 양재동 현대차 사옥에서 열린 토크 콘서트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가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챙기기 위해 뭉쳤다. 이들은 16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만나 임직원의 인간관계와 가정, 일 등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마음상담 토크 콘서트: 요즘, 우리’를 진행했다.

현대차는 “건강한 조직의 기반이 건강한 구성원이라는 인식 아래 감염병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임직원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직장과 가정, 일상에서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동시에 공감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접수된 1300여건의 사연 중 374건을 선정해 5개의 대표 질문을 분류해 오은영 박사의 상담을 바탕으로 해소 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의선 회장은 임직원과 함께 앉아 오 박사의 솔루션을 경청하며 공감·소통했다. 또 마지막 질문자로 참여해 세대 간극 해소 방법과 직장에서의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식 등을 물었다.

아울러 정 회장은 행사가 끝나기 직전 참여 직원들에게 “모든 구성원이 건강하게 일을 잘하도록 돕는 것이 저의 일”이라며 “임직원이 긍정적 생각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면 회사도 잘 될 수 있다. 가정과 회사에서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무엇이든지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크 콘서트에는 사연 모집 선정자 374명 등 총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인간관계와 소통 △직장 내 세대 갈등 △성격 유형 △일과 삶의 균형 △육아 등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는 고민 사연을 오은영 박사에게 물으며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