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제품이다. 곤약 쌀을 활용해 칼로리는 시중 냉동 볶음밥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풍부한 재료와 차별화된 개별 공정을 통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세 제품 모두 밥 한 공기 칼로리로(백미 20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은 195~215kcal로 출시됐다. 칼로리 걱정 없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대상은 또 친환경 활동을 통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와의 눈높이를 맞춰 가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명절 선물 세트에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국제산림관리협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을 함유한 잉크를 사용해 지함을 제작하고 기존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자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해 ‘플라스틱 제로’ 쇼핑백을 선보였다.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야식 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를 통해 한정판 굿즈 ‘혼술선풍기’와 ‘펀치쉐킷’를 선보인 것도 빼놓을 수 없다.
혼술선풍기는 탁상용 선풍기에 술잔을 들고 있는 손 모양 거치대를 부착해 혼술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굿즈다. 펀치 쉐킷은 펀치 미트를 모티브로 제작한 칵테일 셰이커 굿즈다. 대면 모임이 증가하며 스트레스가 늘어난 시대상을 반영했다.
대상 관계자는 “특히 칵테일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펀치쉐킷을 흔들고 때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