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플라자]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8월 24일부터 9월 12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교환권 상품부터 배송 상품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선물 큐레이션을 강화했고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와 함께 진행해 볼거리도 제공한다.

먼저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선물 추천 기능을 선보인다. 받는 사람의 성별·연령·선물 콘셉트와 금액대를 선택하면 맞춤형 추천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테고리·가격대별 기획전을 열어 한우·과일 외 건강식품·명품까지 비대면 선물도 정성과 마음을 전하기에 부족하지 않도록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선물하기는 이번 추석 역시 중·장년층의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품격 있는 명품 선물 구색을 강화했다. 토리버치·마이클코어스 등 핸드백과 지갑 시즌 오프 기획전을 포함해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버버리·페라가모·발렌티노 스카프·타이 등 각종 패션 잡화 역시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선·건강 식품은 샤인머스캣·애플망고·고당도 과일 혼합 세트, 1++ 등급 마블링 스코어 9번 한우 세트 등 고품질 신선식품과 천녹·황진단 등 정관장 프리미엄 라인 외 해외 유명 건강기능식품까지 준비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